와후, 가상 경사도를 구현하는 키커 클라임 런칭
2017-09-01   바이크매거진
와후 피트니스(Wahoo Fitness)는 유로바이크 2017에서 새로운 '인도어 트레이너 그레이드 시뮬레이터'인 키커 클라임(KICKR CMLIB)을 발표했다. 키커 클라임은 뉴 키커 스마트 트레이너에 물리적 높이 변화를 구현해주는 경사도 조절장치이다.

와후 피트니스는 유로바이크 2017에서 '인도어 트레이너 그레이드 시뮬레이터'인 키커 클라임(KICKR CMLIB)을 발표했다.

키커 클라임은 2018년형 뉴 키커 및 키커 스냅 스마트 트레이너와 호환되며, 상승 20%에서 하강 10%까지 가상 코스 데이터를 구현한다.

KICKR CLIMB 소개 영상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iyr2PWYZ89I
*GOAT: Greatest Of All Time

키커 클라임은 올 9월부터 판매되는 2018년형 뉴 키커(KICKR) 및 키커 스냅(KICKR SNAP) 스마트 트레이너와 호환되며, 실제 도로나 산을 모방하여 자전거 포크를 올리거나 내림으로써 경사도 상승 20%에서 하강 10%까지 가상 코스 데이터를 구현한다.
또 즈위프트(Zwift)와 트레이너로드(TrainerRoad) 뿐만 아니라 와후 엘리먼트 & 볼트(ELEMNT & ELEMNT BOLT) GPS 사이클링 컴퓨터의 사전 입력된 경로와도 연동시켜 사용하거나 핸들바 마운트에 거치할 수 있는 리모컨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수동으로 경사도를 조정할 수 있다. 
키커 클라임은 일반적인 QR 스큐어를 포함하여 다양한 쓰루 액슬(12x100, 15x100 , 15x110) 허브 사이즈와 대응해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로드바이크나 부스트 규격의 MTB도 사용할 수 있다.


엘리먼트 GPS 컴퓨터나 즈위프트 등과 연동되어 가상 경사도를 구현하며, 키커 클라임에 있는 리모컨으로 수동으로 경사도를 조절할 수 있다.

키커 클라임은 일반적인 QR과 다양한 쓰루액슬을 지원해 디스크 브레이크, 부스트 규격까지 사용가능하다.

키커의 부드럽고 직감적인 플라이휠과 실제 경사도 구현의 결합은 보다 몰입할 수 있는 가상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며, 실제 클라이밍에 사용되는 근육 및 페달링 기술을 향상시켜준다.
와후 피트니스의 CEO인 칩 호킨스(Chip Hawkins)는 “실제 라이딩 환경에서 모든 길이 평지는 아니죠, 우리는 키커 인도어 라이딩도 그래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이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가상 코스에 한 차원 높은 클라이밍 경험을 더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키커 클라임을 소개했다.
한편 키커 클라임은 국내에 올 12월에 입고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와후 피트니스 : http://www.wahoofitnes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