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자전거를 수리할 곳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정비전문가가 각 동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구가 상반기 운영했던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는 총 48회 1천682대의 자전거를 수리했을 정도로 주민들의 호평과 함께 이용주민이 날로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서구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찾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동 주민센터뿐만 아니라 주요 아파트와 복지시설 등에도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가고 있다.

일정에 따라 자전거 수리 전문가 4명이 18개 동 주민센터와 아파트, 복지시설 등을 순회한다. 자전거 안전점검과 브레이크, 기름칠, 공기주입, 기어세팅, 펑크 등 간단한 경정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단, 튜브교체, 브레이크 수리 및 교체, 케이블 교체 등의 비용이 수반되는 수리는 부품 값 정도의 실비를 받는다.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는 오는 11월 30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녹색환경과(062-360-7894)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를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 수리센터뿐만 아니라 자전거 교실 등 다양한 자전거 생활화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