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재미있는 아이템 - Fumpa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에 전기 모터를 이용한 구동계와 전기자전거가 등장하면서 자전거 용품도 덩달어 전동시대가 열리나 봅니다. 자전거를 좀더 편하게 타기 위해 펌프에 전동모터를 결합시키고, 라이더가 휴대하기 적당하게 몸집을 줄인 전동 펌프 '품파(Fumpa)'를 소개합니다.

전기 모터로 튜브에 바람을 넣을 수 있는 전동 펌프, 품파(Fumpa)


땀나게 펌프질하지 말고, 폼나게 품파

집에서 사용하는 플로어펌프는 크면 클수록 사용하기 편하지만 라이딩하면서 사용하게 될 휴대용 펌프는 휴대성을 위해 작을수록 더욱 좋죠. 그래도 휴대용 펌프가 휴대성을 너무 강조하다보면 펌핑 동작이 어려워지기도 해서 요즘 CO2 카트리지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CO2 카트리지는 재사용을 하지 못하니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품파(www.fumpapumps.com)는 휴대성과 환경을 고려한 전동펌프를 개발했습니다. 품파는 두가지 타입이 있는데 집이나 보급차량에 비치하고 사용하는 품파와 라이더가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미니 품파가 있습니다. 품파는 최대 120psi까지 지원하며, 내장 리튬 이온 배터리를 마이크로 USB로 충전해 우리나라라면 충전의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또 디지털 게이지가 있어 공기압 맞추기도 쉽습니다.
품파는 한번 충전으로 6개의 튜브에 바람을 넣을 수 있고 무게는 380g, 크기는 42x73x87mm입니다. 연결 호스와 프레스타/슈레이더 변환 밸브가 제공됩니다.
미니 품파는 한번에 2개의 튜브에 바람을 넣을 수 있고, 무게는 190g입니다. 크기는 담뱃갑보다 작고 통통한 32x56x68mm이고, 프레스타 밸브만 지원합니다.

품파(Fumpa)
소비자가격: 179$
크기: 42x73x87mm / 무게: 380g
100psi 충전시간: 20-25초 (700x23c)
최대공기압: 120psi / 최대 6개 튜브 주입가능

품파는 호스와 변환 밸브가 있고, 크기와 무게가 있어 휴대하는 것보다 집에서 사용하기 좋아보이네요. 최대 6개까지 주입할 수 있으니 품파 하나로 아빠, 엄마, 자녀의 자전거를 한번에 충전완료!

미니 품파(Mini Fumpa)
소비자가격: 139$
크기: 32x56x68mm / 무게: 190g
100psi 충전시간: 40-50초 (700x23c)
최대공기압: 120psi / 최대 2개 튜브 주입가능

미니 품파는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크기와 무게를 줄인 것이 특징으로 저지 포켓이나 안장가방, 공구통 등에 수납이 가능합니다.

품파와 달리 연결 호스가 없고, 프레스타 밸브만 지원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으니 구매시 참고하세요.

Introducing the all new Fumpa
동영상주소: https://youtu.be/jxPCBhZcz3Q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