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 Gran Fondo World Tour에 등록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그란폰도 대회로 알려져 있는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Giant Seorak Granfondo)가 그란폰도월드투어(Gran Fondo World Tour) 시리즈에 정식 등록되었다.

5월에 열리는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가 '그란폰도월드투어' 4번째 스테이지로 등록되었다.

그란폰도월드투어는 전세계적으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로드 대회들을 모아 시리즈로 운영하는 조직이다. 현재 이탈리아, 스페인, 노르웨이, 미국, 남아공 등 12개의 그란폰도 대회가 등록되어 있으며, 그 중에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가 4번째 스테이지로 포함된 것이다.
그란폰도월드투어는 시리즈에 포함된 대회의 완주기록을 포인트로 환산하여 연말에 총 36,000달러(약 3900만원) 규모의 시상도 이루어지며, UCI에서 운영되는 그란폰도월드시리즈와 함께 인기있는 그란폰도 시리즈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2018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는 오는 5월 12일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에서 열리며, 오는 1월 22일부터 일반 참가신청이 진행된다. 또, 인제스피디움 숙박을 함께 신청하고자 할 경우, '대회참가+콘도숙박' 패키지를 1월 15일부터 신청할 수 있어서 일반 참가신청의 혼잡을 피할 수 있게 된다.


관련 웹사이트
그란폰도월드투어 : http://www.granfondoworldtour.com/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 : http://www.granfondo.kr/
대회참가+콘도 패키지 신청 : http://www.bikexp.kr/product/list.html?cate_no=24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