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삼바몰, 온라인으로 사고 집으로 배달받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삼천리자전거가 프리미엄 배송 및 픽업 서비스를 실시한다.
온라인에서 자전거를 구매하면 오프라인에서 직접 배달해주는 O2O(Online to Off line) 서비스로,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삼바몰(https://www.sambamall.com)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O2O는 유럽 일부 국가에서 이미 시행하는 배송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삼천리자전거가 자전거 업계 최초로 시행해 새로운 구매 기준을 제시한다. 

O2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삼바몰은 '삼천리 바이시클 쇼핑몰'의 줄임 말로 3월 12일 첫 오픈했다.
삼바몰에서 자전거를 구매하면 자전거 전문가가 수령지로 제품을 직접 배달하거나, 구매자가 원하는 일정에 지정한 대리점에서 제품을 픽업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자전거 외 기타 모든 물품을 구매 가능하다.
수령 일정과 장소, 제품 픽업 대리점은 구매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다.
단, 도서 산간 지역 등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일부 지역에 대해서는 제품 조립을 완료해 택배로 배송한다.

삼천리자전거가 온라인에서 자전거를 구매하면 오프라인에서 직접 배달해주는 O2O(Online to Off line) 서비스를 삼바몰을 통해 실시한다.

삼바몰의 O2O는 기존 온라인 쇼핑몰의 한계점을 개선한 것으로, 고객이 온라인 구매로 겪게 되는 직접 조립 문제와 운송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를 보완한다.
자전거 전문가가 제품을 직접 조립해 배달하기 때문에 운송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품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수령지에서 이용자의 체형에 맞게 제품을 최종 세팅해줄 뿐 아니라, 대리점의 최종 안전 점검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이 강화됐다.
또 삼바몰은 기존 대리점과 협업할 수 있는 판매 플랫폼을 갖게 된다. 온라인 구매 편의를 통한 고객 만족과 대리점과의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시스템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바몰 홍보 CF 영상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1XrfnWGFuzs

한편, 삼비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자물쇠 또는 후미등, 펌프 등 자전거 필수 아이템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자전거 구입 고객에게는 자전거 튜브 펑크 시 무료로 교체할 수 있는 무료 튜브 교환 쿠폰과 2년동안 무상으로 정기점검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지급한다.


관련 웹사이트
삼바몰 : https://www.sambamall.com
삼천리자전거 : https://www.samchuly.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