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아 다이얼로 피팅하는 헬멧, 카머 페록스2
2018-03-19   정혜인 기자

한국인의 두상을 위한 헬멧 카머(Karmor), 한국인의 두상 크기와 형태를 측정하여 평균값을 적용한 한국인을 위한 헬멧 브랜드다. 2015년 브랜드 런칭과 동시에 입문급인 아스마(Asma)를 출시하고, 이어 중급의 페록스(Ferox), 상급의 디트로(Ditro), 에어로의 멜라노(Melano), 보급형의 스토니(Stony)를 선보이며 국내 라이더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각 등급별로 1종씩 선보여진 총 5가지의 모델이 카머 헬멧의 1세대로서 한국 라이더의 관심을 끌었다면, 올해는 기존보다 업그레이드 된 일부 모델이 2세대로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페록스2, 중급 모델이자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페록스가 2세대 카머의 첫 시작을 알린다.

한국인을 위한 카머 헬멧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페록스가 2세대로 새롭게 출시됐다.


보아(BOA) 다이얼로 미세 조절

자전거 신발 중 강한 페달링 파워와 날렵한 스킬을 요하는 로드 레이싱을 위한 슈즈는 발에 맞는 듯한 핏을 유지하면서 단단하게 발을 고정시키는 게 관건이다. 조임시스템에 의한 압력이 고루 분산되고 발등부터 좌우측면까지 미세하게 조이기 위한 수단으로 보아(BOA) 클로저시스템을 채택하는 경우가 흔하다. 사용성이 간편하고 가벼워 중상급 이상의 제품에 주로 채택된다.

이와 같은 특징 덕분에 헬멧의 피팅 시스템에도 보아 다이얼이 적용되는 분위기다. 카머 역시 보아다이얼 적용이 처음이 아니다. 상급 모델인 디트로와 에어로 모델인 멜라노를 통해 보아 피팅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는데 다른 모델보다 착용 방식이 수월하고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었다. 

페록스2에도 동일한 피팅시스템이 적용된다. 1mm 단위로 미세하게 조절되어 원하는 핏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다이얼 사용감은 기존보다 훨씬 부드럽다. 피팅 시스템 지지대는 4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데 전반적으로 길이가 길어져 후두부를 더욱 안정적으로 감싸는 느낌이다.

사이즈는 S/M과 L로 선택할 수 있다.
한국형을 위한 표준 수치를 적용한 것이므로 둘레와 좌우측 폭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보아 다이얼 피팅시스템의 페록스2

소비자가격 : 129,000원
무게 : 238.8g(S/M 기준)

1mm씩 미세하게 조절되는 보아다이얼로 원하는 핏을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후면 지지대가 넓어 후두부를 더욱 안정적으로 감싼다.

지지대는 4단계로 높이 조절 가능하다.



사이즈는 S/M가 L 두가지다.


가볍고 빠른 건조의 중공타입 스트랩으로 교체

스트랩도 퍼포먼스 스타일의 시도가 적용되었다.
땀이 빠르게 마르면서 가벼운 중공타입이다. 단일 소재의 얇은 2개 스트랩 사이를 느슨하게 연결한 것으로, 스트랩에 의해 목과 뺨 부위에 땀이 차지 않도록 돕는다. 신축성은 없고 움직임이 유연하여 답답한 느낌마저 감소시킨다. 스트랩을 잡아주는 디바이더는 핏 조절이 자유롭도록 상하 이동이 용이한 Y형으로 교체됐다.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넓어 보일 것이라는 편견은 이미 기존 페록스에서 깨졌다. 내부 공간 구조에서 코리안 핏 설계가 이뤄진 것으로, 외관은 기존과 동일하게 비교적 날렵한 느낌을 준다.
원활한 공기순환을 위해 전면에 25개의 통풍구가 설계되었는데 빈틈없이 채워된 각 통풍구의 크기가 큼지막해 더운 여름에 착용하기에 더욱 좋다.

충격 보호를 위해 외부 PC쉘이 내부 EPS쉘 하부를 덮는 2중 쉘 인몰드 구조로 제작했으며 무게는 S/M기준으로 238.8g이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블랙/레드, 블랙/블루가 있다.

빠른 건조로 쾌적함을 유지하는 중공 타입의 스트랩

스트랩에는 핏 조절이 쉬운 Y형 디바이더로 교체됐다.

탈착 가능한 턱 패드

한국형에 맞는 헬멧이라고 측면이 넓어 보일 것이라 편견은 이미 깨진지 오래다.

내부 설계구조는 코리안핏에 맞추고, 날렵한 외관은 기존 페록스와 동일하다.

공기역학적 흐름을 적용한 외형

충격 보호를 위해 외부 PC쉘이 내부 EPS쉘 하부를 덮는 2중 쉘 인몰드 구조로 제작됐다.


전면에 나 있는 통풍구가 25개



보아다이얼로 간편하고 정확하게 핏 조절

페록스2의 가장 큰 변화는 피팅시스템이다.
보아 다이얼로 교체되면서 다이얼 조작감이 부드러워지고 조절되는 간격이 미세해, 라이더 두상에 맞게 핏을 쉽게 맞출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피팅시스템의 지지대가 길어져 후두부 전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것도 특징으로 보여진다. 게다가 매번 착용할 때마다 턱 끈 조절을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Y형 디바이더로 교체됨에 따라 전체적인 핏 조절이 간편하고 정확해졌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