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 사이클링, 브랜드 런칭 10주년을 기념하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더 많은 여성들이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노력해온 브랜드 Liv 사이클링이 10주년을 맞이하며, "How We Liv"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다시 한 번 소개하고, 3F 디자인 철학 뒤에 담겨있는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더 많은 여성들이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브랜드 Liv(리브)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Liv에서는 3F 디자인 철학-핏(FIT), 형태(FORM), 기능(FUNCTION)을 통한 혁신적인 접근법을 이용하였습니다" Liv의 CBO인 Phoebe Li(피비 리우)는 3F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다.
"아무것도 없는 백지 상태에서 여성을 위한 자전거를 새롭게 제작해 나갈 때 3F 디자인 철학은 Liv의 나침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우리는 여성의 핏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며 덧붙였다.
3F = Fit, Form, Function

3F의 핏(Fit)은 NASA, Global Body dimension database, Aerospace Medical Research laboratory를 포함하여 15개가 넘는 소스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 다양한 신체 사이즈, 근육 에너지와 출력에 관한 천 여개가 넘는 데이터를 제공 받았고, Liv 디자인 팀은 광범위한 연구 결과들을 분석하여 3개의 중요한 데이터 그룹-신체 치수, 근육의 움직임, 파워 패턴-으로 그 결과를 구분하였다.
 
Liv의 수석 엔지니어 Sophia Shih(소피아 쉬)는 "이 세가지 데이터 그룹은 모든 Liv 자전거 디자인의 뼈대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글로벌 선수 팀과 앰버서더들 또한 개발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들의 피드백을 이용하여 우리는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제품을 개선하였습니다. 프레임 디자인, 강도, 컴포넌트 디자인, 셀렉션 그리고 포지셔닝까지, 자전거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은 여성의 힘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How We Liv

Liv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How We Liv"는 올해 Liv의 글로벌 라이더 Lesley Paterson, Shirin Gerami와 그들의 라이딩에 대한 열정에 불을 지핀 특별한 아이디어(Wild Ideas)들을 소개했고, 여성들이 스스로의 한계까지 도전하고 사이클링을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iv는 이를 통해 여성들이 즐거움을 느끼고 용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자전거 업계의 최대 규모인 400여명의 앰버서더가 Liv와 함께 한다.


리브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Liv는 글로벌 컨테스트 #WildIdeasContest(와일드아이디어컨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것은 원대한 목표를 꿈꾸는 사람들과 용기 있는 라이더, 그리고 열정이 가득 차 있는 여성들이 모여 자신의 이야기를 스스로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며, 더 나아가 다른 여성들도 자전거를 타고 자전거 모험에 대한 그들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자 한다.


2007년 Liv의 설립자이자 CEO인 Bonnie Tu(보니 투)는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하던 중에 그녀의 자전거와 사이클링 의류가 그녀에게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때 그녀는 "만약 여성 사이클리스트를 위한 브랜드가 없다면, 내가 그것을 만들어야겠다"고 선언했고, Liv 브랜드는 이듬해인 2008년 4월 22일(지구의 날) 타이완에서 런칭되었으며, 타이베이에서 첫 번째 대리점을 오픈하였다.
Liv 사이클링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그 위상을 떨치고 있으며, 사이클링 업계에서 가장 큰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400여명의 라이더들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정말 멋진 여정을 경험하였습니다. 이제 Liv는 전 세계 여성을 위한 최고의 자전거를 제작함과 동시에 사이클링 커뮤니티를 건설하는데 기여하겠다는 약속을 새롭게 하려고 합니다" 라고 Bonnie Tu(보니 투)는 10주년을 맞이하며 이야기했다.

2018 How We Liv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_CzA4y7GGF8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