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스토어 아카데미를 통해 대리점 품질 높인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이언트코리아(GIANT Korea)는 지난 6월 28일(목) 자이언트 브랜드만을 취급하는 자이언트 스토어(Giant Store, GS) 담당자들과 함께 '자이언트 스토어 아카데미'를 진행해 품질 높은 대리점 서비스를 향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오전 중에 세일즈와 리테일 운영 방법에 대한 교육, 그리고 최지훈 강사를 초대해 고객서비스(CS)에 대한 강의가 함께 진행되었다.

자이언트코리아는 자이언트 스토어(GS)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이언트 스토어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6월 28일 진행했다.

리테일 파트너십에 대한 교육은 선진화된 대리점 운영 시스템 적용을 비롯해, 대리점 담당자들이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해야 할 업무 등도 전달되었다. 특히, 정확한 제품에 대한 이해 및 재고 관리 등은 전산시스템 도입을 통해 반드시 수행되어야 할 점으로 지적했다.
그리고, 고객을 대응하게 되는 대리점 담당자로서 고객응대 및 서비스에 대한 부분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졌으며, 수많은 고객들과 만족스러운 소통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하여 최지훈 강사의 강의도 함께 진행되었다.

오전 시간에 진행된 이론 교육을 마치고, 오후에는 함께 자전거 라이딩이 이어졌다. 전국에서 올라온 대리점 담당자들이기에 서울에 로드 라이더들이 많이 찾고 있는 남산과 북악스카이웨이 라이딩에 나섰으며, 뚝섬에 위치한 자이언트코리아 본사로부터 약 60km의 라이딩으로 만들어졌다.

이날 모인 대리점주 및 담당자들은 앞으로 변해야할 자전거 대리점의 내용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제품 판매가 우선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 및 즐거운 자전거 문화를 만드는 데 더욱 앞장서는 자이언트 스토어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서로 공유했다.

자이언트코리아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자이언트 스토어(GS)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아카데미가 진행될 것이고, 대리점의 수준높은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인 유통 채널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고객을 응대해야 하는 대리점 담당자에게 고객서비스(CS)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날은 최지훈 강사가 CS에 대한 내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에 대해 강의했다.

오후에는 전국에서 모인 GS 담당자들과 함께 서울에서 유명한 로드 라이딩 코스인 남산과 북악스카이웨이 그룹 라이딩을 진행했다.

자이언트코리아가 있는 뚝섬에서 출발하여, 남산과 북악을 거쳐 다시 돌아오는 약 60km의 라이딩


남산 업힐의 시작



남산의 명물이 된 펜더 린린과 함께 단체 사진

남산 후, 광화문을 지나 북악산으로 향했다.

북악스카이웨이 오르는 길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기념 사진

한강과 잠수교를 지나서 무사히 자이언트코리아 본사까지 돌아왔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