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공구 통합 등 다양한 기능성 물통케이지 출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이언트(GIANT)는 공구가 통합 설계된 물통케이지 프로웨이 스태쉬(Proway Stash) 및 핸들바에 장착하는 프로웨이 가변케이지(Flexway) 등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공구가 내장된 프로웨이 스태쉬(오른쪽)와 핸들바에 장착하는 가변케이지


공구 통합 설계, 프로웨이 스태쉬

프로웨이 스태쉬는 물통케이지 안쪽에 래칫공구 및 타이어레버를 삽입할 수 있는 통합 설계가 적용된 물통케이지다. 항상 비상시를 위해 가지고 다녀야 하는 공구지만 귀찮아서 챙기지 않을 때가 많은데, 이처럼 물통케이지에 통합된 구조로 공구를 잊지 않게 만들어준다.
또, 일반적인 휴대공구와 달리 타이어레버까지 통합된 구조여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프로웨이 스태쉬
소비자가격 : 28,000원

위로 밀어 올리면 공구를 빼낼 수 있다.

3가지 비트에 6가지 툴이 내장되어 있고, 래칫툴에 연결하기 때문에 사용성이 좋다.
육각렌치 : 2.5, 4, 5, 6mm
톡스렌치 : 25
십자 드라이버
타이어레버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래칫툴은 최대 7Nm의 토크까지 사용 가능하다.

반대편은 타이어레버로 활용도를 높였다.

필요한 공구를 항상 잊지 않고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된다.


핸들바에 장착하는 가변 사이즈 물통케이지

가벼운 출퇴근 라이딩이나 장거리 투어리스트들에게는 라이딩 중에도 쉽게 마실 수 있는 물통이 핸들바에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을 것이다.
자이언트는 프로웨이 가변케이지를 핸들바에 장착할 수 있도록 마운트를 설계했고, 특성 상 다양한 사이즈의 음료를 끼울 수 있도록 사이즈 조절이 되는 가변 설계가 적용되었다.
그리고, 일반 물통케이지와 다양한 물통에 호환되는 디자인이다보니, 라이딩 중 강한 충격에 의해 물통이 빠질 수 있기에, 일반적인 물통케이지 마운트에 장착할 수는 없다.

핸들바에 장착하고,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프로웨이 가변케이지
소비자가격 : 7,000원

다양한 사이즈 핸들바에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가 포함된다.

마운트를 핸들바에 먼저 장착

물통케이지는 여러개의 마운트 홀이 있어서, 위아래 장착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케이지로, 작은 캔도 수납할 수 있다.

일반적인 500ml 물통을 위해 사이즈 조절 가능

가장 크게 늘리면 일반적인 자전거 물통 사이즈와 호환된다.
물통을 잡아주는 설계가 적용되지 않은 특성 상, 라이딩 중에 물통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다운튜브나 시트튜브에 있는 물통케이지 아일렛에 장착할 수는 없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