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접이식 전기자전거 팬텀Q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삼천리자전거가 이동성, 실용성에 디자인과 편의 기능까지 업그레이드 한 전기자전거 팬텀Q를 출시했다.
팬텀Q는 가격 대비 성능과 심리적 만족도를 모두 중시하는 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휴대가 간편한 접이식 구조와 한층 늘어난 배터리 용량으로 이동 편의성을 강화,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에게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파스(PAS) 5단 조절 방식의 전기자전거로 다양한 옵션을 기본 장착한 실용성이 최대 강점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별도로 구매하는 용품인 전조등을 프레임에 내장했으며, 후면에 사이드 LED를 탑재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가방이나 물건을 간편하게 실을 수 있는 짐받이도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삼천리자전거가 이동성, 실용성에 디자인과 편의 기능까지 업그레이드 한 전기자전거 팬텀Q를 출시했다.

이동 편의성도 대폭 강화되었다. 우선 원터치 접이식 전기자전거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접고 펼 수 있으며 고정 자석이 견고하게 접힐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하다.
최대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출퇴근 및 장거리 이동에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육교, 지하철역 계단 등 오르막길에 자전거를 끌고 가야 할 경우 전기자전거의 무게가 부담스럽지 않도록 모터가 걷는 속도에 맞춘 4km/h로 작동하는 도보지원기능이 지원되어 다양한 이동 상황에서도 사용이 편리하다.

감각적인 디자인도 눈에 띈다. 곡선 프레임을 살려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 블랙과 메탈릭 블루 색상으로 트렌디한 컬러감을 강조했다. 컨트롤 박스는 PVC 소재로 변경해 무게는 더욱 가볍게, 디자인은 깔끔하고 세련되게 업그레이드 했다.

이 밖에도 전기자전거 본연의 기능에 있어서도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11가지 주행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로 주행시간, 속도, 거리뿐만 아니라 누적 주행 시간, 평균 속도, 누적 거리까지 직관적으로 표시한다. 배터리 충전 및 방전구의 위치를 상단부로 변경해 충전도 전작보다 편리해졌다. 
권장소비자가격은 99만원이다.

별도로 구매하는 용품인 전조등을 프레임에 내장했으며, 후면에 사이드 LED를 탑재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퍼스널 모빌리티의 주요 소비 주체인 밀레니얼 세대들이 가성비와 가심비를 중시함에 따라 실용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겸비한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Q를 출시하게 됐다. 2020년 신제품 발표회 이후 출시일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며 대리점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제품인 만큼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 https://www.samchuly.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