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머 헬멧, 퍼포먼스를 위한 벨리언트 & 스포티한 브리오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우리의 두상에 잘 맞는 아시안핏'을 연구하는 카머(Karmor) 헬멧이 퍼포먼스 사이클링을 지향하는 라이더를 위한 벨리언트(Veliant)와 안전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라이더를 위한  브리오(Breeo) 헬멧을 새롭게 선보였다. 피엔자와 프렌다에 이은 2세대 헬멧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기존보다 높은 안전성을 확보해 더욱 관심을 끄는 두 제품이다.
카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본 성능인 안전을 필수 탑재하면서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색감을 더해 다양한 성향의 라이더를 겨냥한다.

퍼포먼스 사이클링을 지향하는 벨리언트(왼쪽)와 안전과 스타일을 챙기는 브리오(오른쪽)

카머 벨리언트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xZqBiaxhAW0


에어로와 통기성을 동시에 갖춘 퍼포먼스 레이스 헬멧, 벨리언트

공기 저항을 한껏 낮추는 멜라노의 날렵한 성향과 최신 트렌드를 따른 디자인을 적용한 벨리언트는, 열정적인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를 위해 개발된 카머의 퍼포먼스 사이클링 헬멧이다. 실력에 욕심내는 라이더에게 꼭 필요한 성능인 속도감, 헬멧의 기본 성능인 안정성, 답답함을 싫어하는 라이더를 위한 통기성까지 끌어올리기 위한 구조적인 프레임 설계로 성능적 조화를 잘 이루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군더더기 없는 곡선형의 프레임 디자인과 전면에서 상단까지 이어진 통풍구 구조가 먼저 눈에 띈다. 통풍구가 비교적 넓은 편이지만 공기저항을 고려한 날렵한 디자인 덕에 부드럽게 바람을 통과하면서 잔뜩 과열된 머리의 열을 식힌다.
중앙 통기창을 통해 유입된 공기는 내부의 홀을 타고 정수리와 후두부까지 이어지는 구조다. 후면에도 큰 통풍구가 있어서 원활한 배기를 돕는다.

카머 벨리언트

무게 : 266g (S/M사이즈 기준)
소비자가격 : 290,000원


에어로 설계와 최신 트렌드의 디자인을 접목하였다.

구조적인 프레임 설계로 에어로와 통기성, 충격 보호 기능까지 강화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공기의 흐름이 헬멧의 안과 밖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




후면의 통풍구를 넓게 설계해 빠른 공기흐름을 가능하게 했다.



3개 서스펜션으로 두상을 보호한다

헬멧 내부에 서스펜션이 장착된 것은 카머 헬멧의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꼽힌다. 사고에 의한 충격에 대응하기 위해 포론(Poron)이라는 소재를 삽입한 것인데, 양측면과 상단에 각각 적용되어 있다. 양측면은 낙차로 인해 가장 자주 부상을 입게 되는 측두골을 위한 서스펜션이다.
낙차 사고 시, 한번의 충격이 아닌 반복적인 충격이 가해진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EPS 폼으로 첫번째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내부의 서스펜션이 2차 충격을 반복 흡수하여 두개골의 손상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게 된다.

상단에도 포론 소재가 삽입돼 있다. 전복 사고 시 강한 충격을 받는 정수리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 정수리를 덮는 상단부분과 연결된 얇은 브릿지를 통해 이중삼중으로 충격을 흡수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했다.

양측면에 충격에 대응한 서스펜션인 '쇽 프로텍션'이 탑재되어 있다.

전복 사고 시 큰 충격을 받는 정수리 부분에도, 추가 보호를 위한 쇽 프로텍션이 적용된다.

첫 충격에 EPS 폼으로 보호하고, 내부의 서스펜션이 2차 충격을 반복 흡수하여 두개골의 손상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상단 서스펜션과 연결된 브릿지가 스프링 효과를 주어 충격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하게 했다.

이볼브 3D 핏 설계로 대부분의 일반적인 아시안 두상의 형태를 커버한다.
아시안핏의 평균 두상 너비 성인 남자 162.2mm/ 여자 153.7mm를 기준으로 제작됐으며 S/M, L 사이즈로 선택 가능하다.

프레임 형태 뿐 아니라, 내부에 메모리폼으로 설계된 노란색 폼은 핏을 향상시키고 가벼운 충격에 의한 손상까지 예방한다.

미세한 핏 조절을 위해 보아 다이얼로 채택

부드럽게 당겨지는 CS1 케이블, 49가닥의 스테인레스 스틸로 이뤄져 마모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다.

피팅시스템 높이 조절 가능

턱 끈

통기창에 선글라스 거치가 가능하다.

4가지 색상


산들바람처럼 시원한 스포츠 헬멧, 브리오

브리오(Breeo)는 브리즈(breeze, 바람)와 브리오(brio, 활기)의 합성어로 지어진 이름이다. 삶의 에너지를 불어 넣는다는 컨셉으로, 도심에서 가볍게 라이딩을 즐기면서 스타일도 끌어올리고 싶은 피트니스 및 캐주얼 라이더를 위한 스포츠 헬멧이다.

프렌다의 2세대 답게 원활한 통풍성능을 유지하면서 보호 쉘 구조로 안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22개의 통풍구가 헬멧 전체면에 고루 설계되어 전 방향에서 유입되고 배출되게 한 시원한 통풍시스템이 여름철에도 페달을 멈추지 않게 돕는다. 

브리오는 이중 레이어를 설계해 충격에 대응하면서 무게감은 낮추었다. 그리고 도시적인 감각보다 무채색 컬러의 심플함과 투톤 컬러의 매치,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미해 좀 더 보편적인 영역에서의 라이딩 스타일을 더한다. 

카머 브리오

무게 : 254g (S/M사이즈 기준)
소비자가격 : 95,000원


캐주얼 라이더를 위한 스포츠 헬멧

시원한 통풍성과 가벼운 무게로 피트니스 및 케쥬얼 라이딩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22개의 통기창 설계

공기의 흐름을 높인 설계


2중 쉘 구조를 적용해 안전을 높이고, 무게는 낮추었다.

투박하지 않고 심플한 스포츠 디자인으로 다양한 복장을 소화한다.

조작이 부드러운 피팅 시스템

3단계로 높이 조절 가능

가볍고 통풍성이 좋은 메시 구조의 턱 끈

버클

벨리언트와 동일한 사이즈와 핏으로 설계

5가지 색상


열정 라이더를 위한 벨리언트 & 스포티 스타일을 위한 브리오

카머가 우리에게 잘 맞는 아시안핏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라이딩 취향에 맞게 헬멧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벨리언트는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도로 주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돌사고에 대비한 안전장치를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레임 구조의 변화를 통해 충격 보호 성능을 확보하면서 통기성과 에어로 디자인을 겸비해 도전을 멈추지 않고 퍼포먼스를 즐기는 열정적인 라이더에게 적격이다.
브리오는 더운 여름에도 스포티한 라이딩을 즐기면서 도시에 맞는 캐주얼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라이더의 취향을 저격한다.
이들의 컨셉은 각각 달라도, 카머만의 충격보호 시스템과 3D 피팅 설계로 안전과 착용감 향상에 대한 고집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동일하다.


관련 웹사이트
카머 헬멧 : https://kr.karmor-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