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트랜스 X 어드밴스 프로 29, 트레일 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는 트랜스 엑스 어드밴스 프로 29(Trance X Advanced PRO 29)에 지오메트리 가변 시스템인 Flip Chip(플립칩)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했다.

트랜스 어드밴스의 특징을 기반으로 20mm 더 길어진 트래블과 플립칩을 적용한 '트랜스 X 어드밴스 PRO 29'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트랜스 X 어드밴스 PRO 29 1 : 5,690,000원

'트랜스 X 어드밴스 PRO'는 트레일 바이크의 전형적인 특징을 가진 '트랜스 어드밴스 PRO'의 스타일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20mm 더 길어진 135mm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로 더 다이나믹한 라이딩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리어 트래블이 길어졌지만, 트루니언(Trunnion) 마운트 리어샥을 이용해 킥백과 바빙을 줄인 설계를 만들었고, 짧은 체인스테이를 적용해 페달링 반응을 높였다.
서스펜션 포크는 150mm 트래블을 적용해 29인치 휠과 함께 자신있는 라이딩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지오메트리를 변경할 수 있는 플립칩(Flip Chip) 시스템을 이용했는데, 클라이밍과 다운힐에 모두 적합한 포지션의 자전거로 간편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플립칩을 이용하면 헤드각도를 66.2도에서 65.5도로 변경할 수 있고, BB 드랍도 10mm 더 낮아진다.
가변 지오메트리에 대해서는 엔듀로 레이스 라이더인 아담 크레이그(Adam Craig) 선수 및 GIANT 팩토리 오프로드 팀 미캐닉 콜린 베일리(Colin Bailey) 등이 협력하여 개발했다.

기존 트랜스 X 29 알루미늄 바이크에 비해 프레임이 25%나 가벼워졌으며, 코너링과 클라이밍을 위한 강성 및 부드러운 승차감을 위한 순응성을 향상시킨 카본 레이업 설계가 적용된다.

카본 프레임으로 기존 트랜스 X 29에 비해 25% 더 가벼워진 프레임

HIGH와 LOW로 지오메트리를 변화시킬 수 있는 플립칩 적용

트루니언 마운트 리어샥을 이용해 킥백과 바빙을 줄였다.

짧은 체인스테이 설계로 페달링 반응 향상

TRX 카본 튜블리스 휠시스템 적용

업힐과 다운힐에서 모두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는 트랜스 X 어드밴스 PRO 29

캐스케이드 산맥에서 트레일을 관리하는 아담 크레이그의 스토리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qH_9LcK0trk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trancex29-rang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