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11/08
마빅, 코스믹 SLR 45 Disc 튜블리스 휠셋 발표
2020-10-05   바이크매거진
프랑스의 휠셋을 포함한 용부품 전문 브랜드 마빅(MAVIC)은 새롭게 디자인된 올라운드 튜블리스 휠셋인 코스믹(COSMIC) SLR 45 Disc를 발표했다.
코스믹 SLR 45 Disc는 가벼운 무게와 함께 튜블리스 세팅의 간편함 그리고 내구성과 정비성이 뛰어난 허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빅은 45mm 프로파일을 가진 올라운드 타입의 코스믹 SLR 45 튜블리스 휠셋을 발표했다.


포어 카본 기술, 가벼운 무게와 림테이프 없는 튜블리스

신형 코스믹 휠셋은 유럽에서 제조된 가벼운 카본 림에 스포크 결합을 위한 금속 인서트가 동시에 성형되고, 림 내부의 주름과 잉여 레이어를 제거했다. 이런 구조 변경으로 스포크의 체결 강성은 2배 증가하고, 타이어가 장착되는 면이 봉인되어 림 테이프가 필요없다. 림 테이프의 존재가 사라지면서 코스믹 휠셋은 카달로그에 나와 있는 무게와 실제 라이딩에서의 무게가 1,470g으로 동일하다.

40g 가벼워진 림은 NACA(미국 항공자문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프로파일을 기초로 해서 설계되고, 풍동 실험을 거쳐 드래그를 최소화하고, 측풍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스포크는 타원형에 가까운 에어로 타입으로 시속 40km에서 40km 주행 시 7초를 절약할 수 있다.

마빅 코스믹 SLR 45 Disc
림 프로파일: 45mm
림 너비: 19mm(내부) / 28mm(외부)
무게: 1,470g

코스믹 신형 휠셋은 포어 카본 기술로 40g 가벼워진 림과 림 테이프(60g)가 없는 설계로 1,470g의 가벼운 무게를 보여준다. 또한 스포크 인서트를 림과 함께 성형해 스포크 체결력이 2배 향상됐다.


인피니티 허브 플랫폼

코스믹 SLR 45 Disc에는 새로운 인피니티(Infinity) 허브셋이 사용되는데, 40개의 톱니가 맞물리는 클러치 방식의 래칫 프리휠 시스템으로 즉각적인 힘전달각(9도)을 가진다. 사운드 댐퍼가 있어 래칫 소리를 크게 또는 조용하게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ID 360 허브 시스템을 가져와 정비주기가 길고, 공구 없이도 액슬 시스템 교체가 가능하다. 스포크는 최적화된 체결 방식으로 스포크끼리 닿지 않고, 텐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힘전달력을 높인 구조로 짜여져 있다. 

신형 코스믹 휠셋에는 인피니티 허브 플랫폼이 사용되며, 빠른 힘전달각을 가진 40개 톱니의 래칫 시스템과 긴 정비 후기를 가진 ID 360 허브, QRM 오토 실드 베어링이 적용된다.

마빅 코스믹 SLR 45 Disc는 향후 리뷰 기사를 통해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이엑스오: http://www.exoshop.kr/main/index.php
마빅: http://www.mavic.com/en-in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