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 포곡 태화산 능선길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포곡읍사무소->우림루미아트->DMD로 이어진 코스
코스 거리    : 8.5km
라이딩 시간 : 1시간 내외
난이도        : 3-초보자는 조금 무리
출발지 주소 : 경기도 용인시처인구 포곡읍 삼계리 588-5 포곡읍사무소

코스개요
포곡읍사무소를 출발하여 경안천 강변길을 따라 우림 루미아트 정문으로 진입.
우림 루미아트 정문이 보이는 곳에서 좌측 길로 빠져 능선 정상까지 오르막길.
철탑이 서 있는 능선 정상에서 우측으로 능선을 따라 이동.
능선 도중에 갈림길이 나오면 왼쪽길을 선택하여 계속 능선을 따라 이동.
대웅개발원(DMD)에서 만든 ATV 코스에 진입하여 DMD 정문으로 내려올 수 있음.
ATV 코스를 지난 계속 능선을 따라 가면 넓은 비포장 도로를 만나게 되며, 우측으로 하산.
포부대 정문 앞을 지나 큰 길 도로까지 나와 우측으로 200m 쯤 이동하면 출발지인 포곡읍사무소 도착.

주말에는 포곡읍사무소(좌), 주중에는 포곡제일교회(우)에서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는 주말에 사용량이 적은 포곡읍사무소 또는 주중에 사용량이 적은 포곡읍사무소 바로 뒤에 위치한 포곡제일교회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다.

경안천으로 들어가는 입구(좌)와 경안천 강변길(우)
대웅개발원(DMD) 사거리에서 좌측 길로 들어가서 100m정도 가면 경안천 입구로 들어가는 굴다리를 통할 수 있다. 그곳을 지나면 현재 개발중인 경안천 강변길이 나온다.

능선 오르막길로 들어가는 길은 곧고 긴 나무들로 이어져 있다.
약 1km정도 이어진 험한 오르막길은 때로는 힘이 빠져 끌고 올라갈 때도 있다.

오르막길을 올라 철탑이 있는 정상에 도착하면 이어지는 능선길은 모두 싱글트랙으로 되어 있다.

싱글트랙 중간에 운동기구들이 있는 쉼터도 있어, 잠시 쉬면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길은 햇빛이 잘 들지 않을 만큼 큰 나무들로 둘어쌓여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는 눈이 녹지 않아 미끄러지는 것을 조심하며 달려야 한다.

다운힐 코스도 모두 싱글트랙과 급한 코너링으로 되어 있으며, 이 부분은 초보자에게는 조금 위험할 수도 있으므로 무리하게 타기보다는 끌고 내려가는 것도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

코스는 전반적으로 길지 않아 빨리 진행하면 1시간 안에 모두 탈 수 있으며 투어코스보다는 연습 코스로 알맞다.









포곡읍사무소 뒤에 위치한 누룽지백숙 식당
라이딩 후 송정누룽지백숙(031-336-0294~5)에서 닭백숙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
식사가격
송정특선 : 80,000원 (굴전or녹두전, 훈제오리, 백숙, 소면)
특선 : 48,000원 (녹두전, 백숙, 소면)
오리누룽지백숙 : 35,000원
얼큰오리탕 : 35,000원
훈제오리 : 35,000원
누룽지백숙 : 30,000원
닭도리탕 : 35,000원
골뱅이무침 : 15,000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