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앞바퀴를 들어 장애물 통과하기
에디터 : 이창용 선수
동영상 강좌 - 앞바퀴 들어 장애물 통과하기
동영상 원본 : https://youtu.be/CLmjFV2QXGo


올마운틴과 다운힐 라이딩 강의 두번째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앞바퀴 드는 기술에 대한 내용이다. 라이딩 중 앞바퀴를 드는 기술은 멋으로 하기도 하지만, 코스 중에 나타나는 장애물을 효율적으로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어서 익숙하게 연습하는 것이 좋다.

앞바퀴를 들어 장애물을 효율적으로 통과할 수 있다.

코스 도중 깊게 파인 곳이 나오면 앞바퀴를 들어주어야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다.


고속 주행, 매뉴얼 동작으로 앞바퀴를 들자.

앞에 장애물이 나타났지만, 속도를 유지하여 통과하고자 할 때는 매뉴얼 기술을 사용해 앞바퀴를 들어 올리는 것이 좋다.
매뉴얼 기술은 자신의 체중 이동 만을 이용해 앞바퀴를 드는 것으로 앞바퀴가 통과 후 다시 라이딩 자세를 취해 자연스럽게 라이딩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을 뒤로 이동하면서 몸으로 핸들을 당기 듯이 앞바퀴를 들어올린다.

뒤 바퀴가 장애물을 통과할 때는 체중을 앞으로 이동하면서 부드럽게 라이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저속 주행, 윌리 동작으로 앞바퀴를 들자.

장애물이 나타났을 때 속도를 줄여 안전하게 장애물을 넘어가는 방법으로는 윌리 기술이 적당하다. 윌리로 장애물을 넘을 때는 속도를 줄이고 페달링을 통해 앞바퀴를 든 후, 다시 라이딩으로 이어가면 된다.

장애물 앞에서 미리 속도를 줄인 후 페달링을 이용해 앞바퀴를 들어준다.

윌리로 장애물을 통과했을 때도 체중 이동을 빠르게 앞으로 이동시켜 자연스러운 라이딩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앞바퀴 들기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동작이지만, 쉽지 않은 기술이어서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꾸준한 연습과 기술 활용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안전한 올마운틴 라이딩이 되었으면 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