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한 자전거 문화, 제주프로샵이 함께 만든다.
에디터 : 이정현 기자
자전거가 하나의 문화가 되어가면서 자전거 샵(Shop) 문화도 새로이 변모해가고 있다. 

예를 들어, 기존 자전거 샵이 자전거를 판매하고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자전거 중심의 공간이었다면, 이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제주도의 특색이 살려, 자전거 이용자들과 함께 자전거 문화를 만들어가는 '제주프로샵'을 소개한다.  

자전거 샵은 이제 단순히 자전거를 판매하는 곳이 아닌,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가 되어 가고 있다. 그 중심에는 제주프로샵이 있다.

주 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2동 1022-2 [위치보기]
전 화 064-702-8243
웹사이트 www.jejuproshop.com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8시 30분 / 매주 일요일 휴무
취급품목 스페셜라이즈드. 자이언트, 루디프로젝트, 아웃웻 등 / 판매, 정비, 피팅, 대여, 픽업

제주프로샵, 자전거 샵 문화를 바꾸어 가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 2동에 위치하며, 지리적으로 제주국제공항과 제주항에 가까운 제주프로샵은 자전거 전문 샵으로서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한 자전거의 판매와 정비, 그리고 피팅 서비스 등을 기본적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천혜의 섬이라 불리는 제주의 특성을 살려,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프로샵'의 특별한 서비스는 자전거 대여,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픽업 & 택배 서비스, 그리고 제주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관광 가이드 역할 등이 대표적이다.

이는 5년 전, 제주프로샵 이영권(대표) 씨가 "자전거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램으로부터 시작된 서비스로, 제주프로샵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스페셜한 서비스이다.  

제주프로샵의 스페셜한 서비스에는 자전거 여행객들 이외에도 일반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한 자전거 보관 및 트레이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이영권 대표가 줄곧 이야기하는 "함께 즐기는 자전거 문화"가 형식적인 멘트가 아님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이영권 (제주프로샵 대표)
자전거 샵은 단순히 "자전거를 판매하는 장사꾼이 아닙니다."라고 이야기 하는 제주프로샵 대표 이영권 씨는 "자전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거움을 만들어 가면 좋겠다"라는 말을 이었다.  

김경우 실장(좌), 성민수 실장(우)
제주프로샵의 김경우 실장님과, 성민수 실장님은 자전거 정비와 점검, 그리고 제주 여행객들을 위한 관광 안내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천혜의 섬 제주를 느껴볼 수 있는, '제주프로샵'의 특별한 서비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진 천혜의 섬, 제주를 직접 경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제주프로샵의 특별한 서비스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라이더와 제주프로샵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이다.

자전거 대여 서비스

제주프로샵은 자전거 대여 서비스에서 일반 자전거 대여 서비스와는 다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 생활 자전거와 함께 보다 전문화된 자전거인 산악자전거(스텀점퍼)와 로드바이크(타막 스포츠 및 타막 엘리트) 등을 마련해 두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제주도를 자전거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직접 본인의 자전거를 가져와야 하는 부담과 여행자들이 일반 생활 자전거를 타며 느꼈던 부족함을 고려해 시작한 서비스이다.

※자전거 대여 비용 : 최소 1만 5천원 ~ 최대 3만원 (1일기준)

자전거 픽업 & 택배 서비스

제주프로샵은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서비스로 픽업 서비스는 기본, 자전거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소정의 비용을 받고 제공하는 서비스이지만, 자전거 여행시 직접 본인의 자전거를 가져가지 않아도 되 자전거 여행객들에게 무엇보다 편리한 서비스이다.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한 피팅 서비스

자전거 여행시 자전거의 점검은 필수적인 사항으로, 여행자들을 위한 자전거 점검 및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 라이딩 코스 소개

푸르른 바다와 울창한 숲이 한데 어우려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는, 제주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자전거 코스가 있다.
제주프로샵은 자전거 여행자들을 위해, 해안도로는 물론 오름과 같은 이국적인 산악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제주 라이딩 코스를 함께 라이딩

제주의 자전거 코스에 대한 소개와 가이드는 물론 사전 예약을 통해, 제주프로샵 임직원 및 동호인들과 제주의 자전거 코스를 함께 달려볼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자전거와 여행자들의 짐을 보관해주는 서비스

제주프로샵은 자전거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전거 보관을 할 수 있도록 자전거 보관 공간을 샵의 2층에 별도로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 공간은 자전거 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의 짐도 함께 보관할 수 있다.  

트레이닝 공간 제공

그밖에도 트레이닝 공간 제공이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개인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고객을 위한 주차공간

제주 프로샵 이미지 갤러리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