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포츠족을 위한 씨클리스 라이트
에디터 : 김수기 기자
30도를 넘나드는 고온과 뜨거운 햇살 덕분에(?) 한낮에 자전거를 타거나 운동한다는 것은 꿈도 꾸지 못한다. 무더위와 열대야를 피해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야간 운동(나포츠: 나이트 스포츠)을 즐기러 나오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강변이나 공원 등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안전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하이랜드스포츠는 나포츠족을 겨낭해 능동적으로 자신의 시인성을 높여주는 라이트 '씨클리스'를 출시했다.

나포츠족을 위한 라이트 '씨클리스(CICLIS)'


헬멧에 붙여 최고의 시인성 확보

야간 라이딩에 있어서 안전을 위해 필요한 것이 전조등과 후미등이다. 자전거 의류의 경우, 시인성을 위해 반사소재를 덧붙이지만 빛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필요하다.
씨클리스 헬멧 후미등은 자전거 프레임이나 싯포스트에 장착하지 않고 헬멧 뒷쪽에 장착하여, 적색 LED가 넓은 면적을 비춰 시인성을 높인 라이트다.
헬멧 후미등 양쪽에 전원 버튼이 따로 있어 시간차 점멸 모드로 작동시키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헬멧 라이트는 통기구에 실리콘 밴드로 부착하기 때문에 어반 헬멧과 같이 통기구가 없는 헬멧에 장착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헬멧 라이트
소비자가격: 19,000원 / 무게: 55g / 사이즈: 26 x 3.5 x 2.3 (cm)

헬멧 용 후미등은 양쪽에 LED와 전원 버튼이 있다.

헬멧의 통기구를 이용해 실리콘 밴드로 후미등을 장착한다.

라이트 끝부분의 실리콘을 벗겨내면 회로기판과 배터리(CR2032)를 분리할 수 있다. 생활방수.

작동 모드는 점멸과 지속 2가지가 있으며, 사용시간은 최대 100시간이다.


자전거를 위한 기본 안전등

씨클리스 라이트는 백색 LED 2구로 라이더의 존재를 인식시키는 데 부족함이 없고, 가벼우면서 원하는 곳에 장착할 수 있도록 실리콘 밴드로 고정되는 방식으로 디자인됐다.

씨클리스 스펙트라 레이 DL(Spectra Ray DL)
소비자가격: 12,000원 / 무게: 19g / 사이즈: 11.6 x 4 x 1.5 (cm)

색상은 핑크, 레드, 그린, 옐로우가 있으며 백색 LED 2개를 사용한다. 실리콘 밴드를 이용해 핸들바에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으며, 배터리는 CR2025 2개를 사용한다. 배터리 교체는 패키지에 포함된 스크류 드라이버를 이용한다.

점멸과 지속 모드로 작동되며, 최대 80시간 사용할 수 있다.

야간 라이더의 존재감을 알리는데는 확실한 효과가 있다.


다양한 스포츠를 위한, 슈즈 라이트와 암밴드

열대야를 피해 야간에 산책이나 운동을 하러 나오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자전거와 보행자 간의 충돌사고가 발생한다. 특히 보행자는 자신의 시인성 확보에 거의 신경쓰지 않아 라이더가 순간적으로 놓칠 수 있다.
씨클리스의 슈 클립 라이트와 암 밴드 라이트는 이와같은 보행자나 러너의 시인성 확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슈 클립 라이트는 신발 뒷축에 부착하는 집게 형태로 내측 스파이크로 고정된다. 특히 강한 압력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걷거나 달릴 때에 떨어지지 않아 안전에 도움이 된다. 대신 외피가 얇거나 가죽 신발 등에는 압박감을 주거나 상처를 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암 밴드 라이트는 빛을 내는 본체, 길이 조정과 고정을 위한 밸크로 밴드로 구성되어 있고, 본체는 유연한 재질로 팔에 잘 맞게 구부러진다.

씨클리스 러닝 슈 클립 세이프티 라이트 (Running Shoe- Clip saftey light)
소비자가격: 18,000원 / 무게: 30g / 사이즈: 20 x 12 x 2.8 (cm)

슈 클립은 뒷축 너비가 6~8.5cm인 경우에 사용가능하다.

러닝화, 워킹화, 클릿슈즈 등 다양한 신발에 장착이 가능하다.

색상은 블루, 레드, 그린이 있으며 CR2032 배터리 2개가 포함된다.

슈 클립 내측의 스파이크로 신발에 고정되므로 가죽 신발에 상처를 낼 수 있고, 두께가 얇은 신발에 장착하면 압박감이 느껴지니 유의해야 한다.

신발 뒤축에 끼울 수 있으며, 지속/점멸 2가지 모드로 작동된다.

씨클리스 암 밴드 세이프티 라이트 (Arm Band Safety Light)
소비자가격: 18,000원 / 무게: 43g / 사이즈: 18.5 x 3.8 x 1.5 (cm)

색상은 레드와 그린이 있으며 구성품은 본체와 밸크로 밴드가 포함된다. 밸크로 밴드에는 반사소재를 덧붙였다.

밴드의 클립을 전원버튼의 반대편에 걸어준다.

전원버튼 쪽의 고리에 밸크로를 넣어 고정시키고, 팔 굵기에 따라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신축성있는 밴드를 사용한다.

본체도 유연한 재질로 만들어 팔에 맞게 잘 구부러진다.


결론 - 안전한 야간 라이딩과 개성 아이템

씨클리스 안전등 시리즈는 안전한 야간 스포츠를 위해 충분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아이템으로도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밤 늦은 시간이 되어서야 야외 생활을 할 수 있을 만큼 무더운 여름이다. 씨클리스 아이템들과 함께 개성있고 안전한 스포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하이랜드스포츠는 8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롯데마트와 자전거 대리점을 통해 씨클리스 제품이 유통된다고 밝혔다.

야간 라이딩, 나만의 궤적을 그리며 달려보자.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www.hlsc.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