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GT 등 참좋은레져 2014년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주)참좋은레져는 지난 21일 양재교육문화회관에서 '2014 첼로 신제품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를 통한 우수판매대리점 시상에 이어 올해 상반기 실적 변화를 거울삼아 하반기와 내년에 적용할 홍보 마케팅 및 정책을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첼로의 레퍼런스에 이어, 엘리엇, 솔레이어 등이 UCI에서 인증 받아 국제경기에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을 부각시켰다.

(주)참좋은레져는 지난 21일 양재교육문화회관에서 첼로 신제품 설명회를 가졌다.

매출은 지난 3년 간 약 60%의 성장을 보였고, 최근 로드바이크 시장의 성장세가 컸다고 밝혔다.
참좋은레져의 2013년 주요 실적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 대리점 개척
- 가격질서 확립
- 용부품 시장 확대
- 수주회 실시

첼로는 지난 상반기에 유럽의 재정위기, 국내 금융위기 등으로 전체적인 경제 성장률이 저조해 자사의 실적에도 악영향을 미쳤으나, 하반기에는 중국 등 신흥국들의 내수 확대 정책에 힘입어 국내 수출이 회복세를 보여 경기회복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시된 첼로, GT, 콜나고, 리들리, 스램, 지로, 엘리트, 문라이트 등의 2014년 신제품을 둘러보는 대리점주들

올해 상반기 실적에 비추어볼 때 MTB는 매출을 유지하고, 하이브리드 등의 차종은 감소한 데 반해 로드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그에 따라 로드바이크 시장의 치열한 가격경쟁과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의 변화가 예상되므로 첼로는, 지난해 UCI에서 인증 받은 레퍼런스 모델에 이어, 올해는 엘리엇, 솔레이어 등의 로드바이크 라인업도 UCI 인증을 받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손원락 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원자재 인상에도 불구하고 종전 가격을 유지하거나 인상폭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전했다.

대리점과의 유대관계 형성, 가격질서확립 등 영업대리점과 상생 협력할 것이다.
최고의 매출을 올린 알퐁소, 자전거길, MTB플러스 대표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하였다.

금산인삼첼로팀의 최희동 감독
첼로(CELLO)는 엘리트 선수 후원을 비롯한 동호회 지원 등 전략적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금산인삼첼로팀은 여름 시즌동안 벨기에 전지훈련을 통해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내년 1~6월 국내대회 및 아시아투어 15회 참가, 7~8월 유럽대회 30회 출전을 예정하고 있다.


로드바이크 레퍼런스, 엘리엇, 솔레이어 UCI 인증 획득

첼로는 지난해 TDK 진출을 위해 레퍼런스(Reference) 모델의 UCI 인증을 받았었고, 올해는 엘리엇(Eliot)과 솔레이어(Solair)까지 UCI 인증을 획득하였다.
보통 1년 가까이 걸리게 되는 UCI 인증 절차는 프레임 설계부터 프로토타입과 결과물까지 모두 UCI 로드 경기에 적합하도록 개발하는 것으로, 단순히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는 의미 외에도 프레임 설계에 많은 부분이 변경되고 개선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엘리엇 모델에 새롭게 붙은 UCI 인증마크

포크 안쪽에도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한정 생산되는 엘리엇 리미트 에디션 프레임

이번 엘리엇 라인업은 앞삼각은 무광, 뒷삼각은 유광 등의 페인트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 변화를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엘리엇 S8-DI는 시마노 울테그라 Di2를 장착했다.

엘리엇 S8 울테그라 MR

엘리엇 S7(105)

솔레이어 A8 (울테그라)

이번 솔레이어는 조금 독특한 색상을 디자인한 제품들이 소량씩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고 전했다.

솔레이어의 하단 인터널 라우팅 처리

시마노 105 구동계를 장착한 TT와 철인용 로드바이크 벨리움(BELLIUM)

벨리움 안장의 위치 조절

벨리움의 에어로바


레퍼런스 2014년 프로토타입 발표

첼로의 최상급 레이싱 바이크인 레퍼런스(Reference)는 엘리트 라이더들과의 오랜 기간 연구 개발한 결과로 새로운 2014년 프로토타입을 발표하였다.
프레임+포크의 무게를 400g 정도 경량화에 성공한 이번 프레임은 로드 프레임 뿐 아니라, 트랙과 TT용 프레임까지 함께 개발되어 '금산인삼첼로'팀의 새로운 레이싱 머신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레퍼런스의 2014년 새로운 프로토타입이 발표되었다.

프레임셋 400g 정도의 경량화, 그리고 강성과 승차감의 균형이 이번 프레임의 특징이 될 것이다.


27.5인치가 추가된 첼로 산악자전거

첼로(CELLO)의 산악자전거 라인업은 카본 크로노(Chrono)와 알루미늄 XC 모델, 티타늄 실버라도(Silverado)로 라인업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27.5인치(650b) 휠사이즈 라인업이 크로노와 XC에 새롭게 추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첼로는 650B 휠 규격을 채용한 모델 4종(크로노 1종, XC 3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크로노 80 650B

크로노 650B에 적용된 폭스 포크

26인치 모델과 동일한 부품을 사용한 XC 80 650B(앞)와 중저가의 XC 30 650B(뒤)

첼로 카본 산악자전거 최상급 모델인 '크로노 90'

크로노(CHRONO) 50

알루미늄 산악자전거 최상급 모델인 XC 90

XC 50

XC 30

첼로의 올마운틴 모델인 안텔로프(ANTELOPE)

첼로의 티타늄 라인업 실버라도

SOTTO 그룹과 풀서스펜션 기술제휴를 통해 만들어진 무츠(MOOTS)의 디바이드(DIVIDE)

113g의 리어 서스펜션으로 유명한 무츠의 소프트테일 YBB-SL


UCI 월드컵 다운힐의 핫이슈, GT 퓨어리

이번 시즌 월드컵 다운힐에서 지 애써튼과 레이첼 애써튼 남매의 선전으로 가장 많은 우승컵을 가져간 GT 퓨어리(Fury)는 신제품 발표와 함께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새롭게 변화된 서스펜션 구조와 함께 우승을 이끌고 있는 이번 GT 퓨어리는, 4차전까지 치루어진 이번 월드컵에서 남자 부분 1,2차전 우승, 여자 부분 1,2,3차전 우승으로 최고의 기록을 보여주었다.

이번 시즌 7개의 월드컵 타이틀을 가져간 GT의 새로운 다운힐 퓨어리(Fury)가 모습을 나타냈다.

기존 아이드라이브에서 완전히 새롭게 바뀐 리어서스펜션이 적용되었고,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개발되었다.


27.5인치로 바뀐 GT 올마운틴 및 트레일 라인업

29인치에 이어 27.5인치까지 빅휠에 대한 경쟁이 심화되는 시점에서, GT는 올마운틴과 트레일 라인업인 포스(Force), 센서(Sensor)에 27.5인치를 적용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27.5인치 휠이 적용된 올마운틴 바이크, 포스(FORCE) 카본 프로

27.5인치 휠이 적용된 트레일 바이크, 센서(Sensor) 카본 익스퍼트

27.5인치와 함께 새롭게 개발된 GT 센서와 포스의 리어서스펜션

파크 스타일 라이딩에 어울리는 MTBMX 카테고리, 라 봄바(LA BOMBA) 1.0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콜나고 사이클로크로스 라인업 추가 출시

라인업에 큰 변화가 없는 콜나고(Colnago)는 2014년 국내 출시되는 제품에 사이클로크로스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였다.
또한, 경량 알루미늄 로드바이크 모델인 스트라다(Strada)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콜나고 하이엔드 최상급 프레임, C59

콜나고의 대표 카본 로드바이크, CLX 울테그라

새롭게 국내에 선보이는 사이클로크로스 프레스티지(PRESTIGE) 울테그라 카본

알로이 사이클로크로스, 월드컵(WORLDCUP) 디스크 105

ACE 모델의 후속, AC-R 105

새롭게 출시된 콜나고 알로이 로드바이크, 스트라다(STRADA)-SL


스램 XX1, 그리고 레드22 유압 브레이크

스램의 XX1은 한장의 체인링과 11장의 스프라켓으로 새로운 산악자전거 라인업에 큰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저렴한 XO1도 새롭게 발표되며 가격 경쟁력도 가져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로드 부품으로 빠르게 유압 시스템을 적용한 스램은 레드(RED)22 라인업에 유압 실린더가 내장된 컨트롤레버를 선보여 로드+유압 브레이크 시장을 선도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스램 XX1 산악자전거 구동계

스램 RED 22단 구동계와 유압 브레이크

스램의 유압 컨트롤러와 유압 림브레이크


그 외의 제품들

펄크럼의 27.5인치 휠셋

시디(SIDI)의 2013년 와이어가 적용된 베니스 라인업

새로운 와이어 다이얼 만을 이용한 체결 시스템이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셀레 SMP 안장

지로(GIRO) 에어 어택쉴드
칼짜이즈 렌즈의 아이프로텍터를 자석으로 쉽게 탈부착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에어로 헬멧.

다양한 방식의 문(MOON) 라이트


이번 발표를 통해 참좋은레져와 HK 코퍼레이션은 강력한 로드바이크 라인업의 개발, 그리고 27.5인치로의 산악자전거 변화에 편승, GT 산악자전거 라인업의 강화 등을 보여주었다.
국내 브랜드로 전체 로드바이크 라인업에 UCI 인증을 획득한 성과, 그리고 새롭게 개발되는 레퍼런스는 로드바이크와 트랙, 그리고 TT 모델까지 커버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 : www.cellosports.com
HK 코퍼레이션 : www.hksram.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