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쇼룸(GOS), 전문샵의 모범사례를 보여주겠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 코리아가 지난 13일 서울 광진구 구의동(2호선 구의역)에 위치한 자이언트 직영 쇼룸(Giant Own Store) 오픈식을 진행했다.
오프닝에는 대만에 있는 자이언트 본사의 CFO인 보니 투(Bonnie Tu)와 이옥내 자이언트 코리아 본부장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커팅식, 축하인사 등으로 진행됐다.

서울 광진구 구의동(2호선 구의역)에 위치한 자이언트 직영 쇼룸(Giant Own Store) 오픈식 진행.
순서대로 한국자전거판매협동조합 임보식 이사장, 자이언트 본사 보니 투(Bonnie Tu) CFO, 자이언트 코리아 이옥내 한국사업본부장, (사)한국수입자전거협회 김진수 고문, LS 네트웍스 조병상 상무.

쇼룸 매장안, 자이언트 자전거 및 저지, 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

이옥내 자이언트 코리아 한국사업본부장, 쇼룸 오픈 목적에 대해 "기존 판매방식에서 벗어나, 판매 후 서비스 제공에 더욱 치중하는 판매시스템 구축, 자전거 전문샵의 표본이 되겠다"고 말했다.

쇼룸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방한한 보니 투 CFO는 "한국에 자이언트 코리아가 설립되고 현재 쇼룸이 오픈되기까지, 개인적으로 소원하던 것들이 다 이루어졌다"며" 더 많은 한국사람들이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됐으면 한다"고 희망했다.



쇼룸 오픈 목적에 대해 이 본부장은 "대부분의 대리점이 해오던 판매방식에서 벗어나 판매 당시보다 판매 후 서비스 제공에 더욱 치중하는 판매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며, 올바른 판매방식을 추구하는데 있어 자전거 전문샵의 표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쇼룸은 단순히 자이언트 자전거 소개와 기술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방문자들을 통해 자전거에 대한 즐거움을 알게 하고, 기존의 라이더들은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자이언트 자전거의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

피팅을 위한 'RIGHT RIDE' 룸

GOS가 오픈하면서 여성을 위한 'Liv' 제품을 소비자가 만날 수 있게 됐다.

여성을 위한 악세서리도 함께 진열되어 있다.

여성 의류, Liv/GIANT 

어린이를 위한 자전거 코너




이어 보니 투는 축하인사를 통해 "한국에 자이언트 지사가 설립됐던 2009년부터 현재 직영 쇼룸이 오픈 되기까지, 그 동안 개인적으로 소원했던 모든 꿈이 다 이루어졌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앞으로 자이언트는 자사의 기술력과 경험을 통해 한국의 라이더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으며, 더 많은 한국 사람들이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길 희망했다.

비가 오는 중에도 KSPO와 서울시청 여자팀의 선수들 등이 GOS 오픈기념 라이딩에 참여했다.

자이언트 본사의 CFO인 보니 투(Bonnie Tu)는 대만에서 직접 자신의 자전거를 공수해 라이딩에 참여하는 열정을 보여줬다.

안전 라이딩을 당부하는 이옥내 자이언트 코리아 한국사업본부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이클팀(KSPO)

서울시청 여자 사이클팀

10시부터 진행된 라이딩은 여의도 한강공원 순복음교회 주차장~잠실대교 북단~자이언트 쇼룸의 코스로 진행되어 한 시간정도 소요됐다.

이날의 쇼룸 오프닝을 기념하고자 다음날인 14일 라이딩 퍼레이드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보니 투와 이 본부장을 선두로 KSPO(국민체육진흥공단)와 서울시청 여성 사이클팀의 한국대표 선수들도 함께 참여해 퍼레이드를 빛냈다.
그 외 사전 참가 신청자들이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라이딩에 참여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보니 투(Bonnie Tu) 자이언트 CFO도 라이딩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오전 9시부터 자전거 점검 및 라이딩 교육, 기념촬영을 진행한 후 10시에 퍼레이드는 진행됐다. 여의도 한강공원 순복음교회 주차장을 출발하여 잠실대교 북단의 자이언트 쇼룸까지 낙오자없이 라이딩 했으며, 약 1시간 가량 소요됐다. 참여자들은 비와 흙탕물로 뒤범벅이 됐지만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자이언트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자이언트 쇼룸 내에서 벨킨(Belkin)의 기념품 증정

자이언트는 이들을 위해 이벤트를 통한 아이폰 5 휴대폰커버와 다양한 기념품들을 제공하고, 협력관계인 나눅스네트웍스는 듀라에이스 열쇠고리 증정 및 변속케이블 교환서비스 등을 진행했다.

나눅스네트웍스는 GOS 쇼룸 내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듀라에이스 열쇠고리 증정 및 변속케이블 교환 서비스 등을 진행하였다.

*GIANT OWN STORE
주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86(자양동, 세경빌딩 1층)
전화: 02-3436-7171
운영시간: 평일 - 11시~20시 30분, 토요일 - 10시~21시, 일요일 및 공휴일 - 10시~19시
휴무일: 매주 화요일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