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를 위한 툴레 카메라 백 - 퍼스펙티브
에디터 : 김수기 기자
툴레(THULE)는 제품 카테고리를 자동차에 한정하지 않고, 아웃도어로 발을 넓히고 있다. 크로스오버라는 백팩 시리즈와 팩앤페달(Pack 'n Pedal™)이라는 바이크 투어링 시스템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시키고 있다.
올해 툴레는 사진가를 위한 가방인 '퍼스펙티브(Perspektiv)'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사진과 아웃도어를 즐기는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을 자전거와 함께 취미로 하는 라이더에게 툴레의 퍼스펙티브를 소개한다.

아웃도어의 험한 환경에서 사진 장비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툴레(Thule)의 퍼스펙티브(Perspektiv)


퍼스펙티브의 특징

툴레의 아웃도어 지향의 제품 디자인은 먼저 험한 환경에서 수납물을 안전하게 지키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퍼스펙티브는 습기에 약한 전자장비와 광학장비를 담아야 하기 때문에 'Cloudburst™'- 밀봉된 테이프 이음매와 방수 천, 방수 지퍼- 로 방진방적 기능을 갖췄다. 
또 흘러내는 물이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백팩의 상부 커버는 '플립 앤 집(Flip & Zip)' 시스템으로 2중으로 덮는다.
카메라를 넣는 파우치는 'SafeZone'으로 가방과 분리할 수 있어 일괄적으로 금고 등에 보관이 가능하고, 세이프존을 제거한 가방을 일반 가방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가방의 바닥은 충격으로부터 카메라를 지키기 위해 두꺼우면서 탄탄한 쿠션이고, 몸에 붙는 면인 등판과 어깨끈, 허리끈 등은 쿠션감 있는 메쉬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방수를 위한 Cloudburst™

플립 앤 집 (Flip & Zip) 커버

지퍼를 덮는 부분을 위로 뒤집어 올려야 하는 수고가 있지만 내용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SafeZone'은 카메라 수납 파우치이며, 가방과 분리해 별도로 보관할 수 있다.

카메라를 충격으로 지키기 위한 하부 쿠션

쿠션감 있는 메쉬 소재의 등판과 어깨끈, 허리끈


퍼스펙티브 데이팩

퍼스펙티브의 백팩은 2가지가 있으며, 국내에 먼저 소개가 되는 것은 '데이팩(Daypack)' 모델이다.
데이팩은 기본적인 카메라 장비와 망원 줌렌즈, 플래시, 삼각대 등을 수납할 수 있다. 허리끈과 가슴끈이 있어 가방이 흔들리 않도록 단단히 고정시킬 수 있으며. 야경을 찍기 위해 자전거로 이동하는 경우라면 '데이팩'이 적합하다.
하단부에 방수커버가 내장되어 있고, 독특하게 등에 맸을 때 왼쪽으로만 카메라를 넣고 꺼낸다.

퍼스펙티브 데이팩
소비자가격: 299,000원

삼각대, 모노포드, 생수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외부 수납부.
상단의 삼각대 고정 벨트는 제거할 수 있다.

삼각대, 모노포드, 음료수 등의 수납예

오른쪽 지퍼를 열면, 다양한 카메라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가운데 있는 포켓은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을 보관할 수 있는 크기다.

왼쪽 지퍼를 열면 카메라 수납부가 있다.

등과 허리에 메쉬소재의 쿠션이 있고, 어깨끈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가슴끈이 있다.

허리끈은 내부에 수납할 수 있다.

방수 커버가 내장되어 있어 비나 눈에 대비할 수 있다.

방수커버를 씌운 모습.

플립 앤 집 시스템의 상부 SafeZone은 망원 줌렌즈를 수납할 수 있는 크기다.

별도의 수납 포켓이 따로 없지만 상부 SafeZone은 분리가능하다.

하부 SafeZone에는 별도의 지퍼가 달려 있다.

SafeZone은 금고에 별도로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하고, 분리된 가방을 일반 가방처럼 활용할 수 있다.

SafeZone은 장비 크기에 따라 카메라 바디, 일반 렌즈 1~2개, 망원 줌렌즈, 플래시, 기타 액세서리 등을 넣을 수 있다.

오른쪽 어깨끈을 벗어서 왼쪽 지퍼를 열면 빠르게 카메라를 꺼낼 수 있다.

아웃도어를 위한 퍼스펙티브이지만 크로스오버 가방처럼 일상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일명 '닌자거북이' 핏에서 벗어날 수 있어 스타일리쉬하다.

데이팩보다 더많은 장비를 수납할 수 있는 퍼스펙티브 백팩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퍼스펙티브 메신져 백

퍼스펙티브 메신져 백(Messenger Bag)도 카메라 수납부인 SafeZone을 탈부착함에 따라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일상적인 수납물을 넣는 일반 메신져 백으로, SafeZone에 1~3개 렌즈를 넣어 카메라 가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삼각대는 사용하지 않고, 노트북은 수납해야 되는 라이더에게 메신져 백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퍼스펙티브 메신져 백
소비자가격: 223,000원

버클과 함께 벨크로로 메인 커버가 고정되어 안전하다.

메인 커버를 올리면 핸드폰과 렌즈캡 등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있다.

포켓 옆의 지퍼를 열면 시스템 수납부가 있어 액세서리 등을 보관할 수 있다.

SafeZone은 별도의 지퍼로 열고 닫을 수 있다.

탈부착가능한 SafeZone으로 활용도가 높다.

플래그십 바디나 배터리그립을 장착한 바디도 충분히 수납가능한 크기다.

SafeZone 뒤에는 15인치 급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밸크로로 고정된 허리끈

어깨끈 길이를 줄일 때는 끈의 끝을 잡고 당겨주면 된다.

어깨끈을 풀 때는 금속 버클을 잡아 당겨주면 된다.

메인 커버 상단에 지퍼가 있어 가방을 열지 않아도 카메라를 꺼낼 수 있다.


퍼스펙티브 탑로더

퍼스펙티브 탑로더(Toploader)의 사이즈는 2개가 있으며, 1바디 + 1렌즈의 단촐한 구성으로 촬영을 하는 라이더에게 안성맞춤이다. L 사이즈 탑로더는 망원 줌렌즈를 마운트한 상태로, M 사이즈는 표준 또는 광각 줌렌즈를 마운트한 상태로 수납이 가능하다. 
사이즈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보이지만 기본적인 구성이나 레인 커버 등은 동일하다.

퍼스펙티브 탑로더
소비자가격: 217,000원 (L) / 159,000원 (M)

크기와 세부적인 마감의 차이만 있을 뿐, 동일한 구성이다.
양 사이드에 렌즈캡 등을 넣을 수 있는 포켓과 비니나 장갑 등을 걸 수 있는 벨트가 있다.

플립 앤 집 커버를 열면 SafeZone을 볼 수 있다. 플래그십 바디를 넣을 수 있을만큼 충분히 넓다.

수납부 내부에 벨크로로 고정되는 지지 패드가 있어 카메라를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후드가 있을 경우에 체결하지 않은 상태로 넣어 두면 카메라를 꺼낼 때, 지지 패드와의 간섭을 줄일 수 있다.

탈부착가능한 SafeZone의 이음매에는 방수 테이프로 마감했다.

탑로더 L 사이즈는 허리 벨트가 벨크로 고정되어 제거할 수 있다.
허리 벨트 수납부 아래에 레인커버가 있다.

허리 벨트 고정 버클 (탑로더 L 사이즈)

탑로더 M 사이즈의 허리 벨트는 벨크로로 고정되어 있다.

탑로더 L 사이즈는 상단 커버에 지퍼 포켓이 있다.

밀착되도록 어깨끈과 허리끈을 조이면 라이딩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탑로더 M사이즈면 표준 줌렌즈를 수납할 수 있어 라이딩을 하면서 촬영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


퍼스펙티브 액션 스포츠 카메라 케이스

퍼스펙티브 액션 스포츠 카메라 케이스(Action Sports Camera Case)는 액션 카메라와 액세서리 등을 깔끔하게 정리,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로 별도로 휴대하기 보다 백팩 등에 넣어 다른 수납물과 섞이지 않도록 하는 목적이 크다. 하단부에는 최대 2개까지 액션 카메라를 넣을 수 있고, 폴드 앤 롤 방식의 상단부에는 액세서리를 수납할 수 있다.

퍼스펙티브 액션 스포츠 카메라 케이스
소비자가격: 68,000원

하단부 방수지퍼를 열면 기종에 따라 2개까지 액션 카메라를 넣을 수 있는 수납함이 나온다.

하단 수납부 위에는 벨크로로 고정된 메모리 수납칸이 있다.

상단 수납부는 금속 후크로 고정된다.

폴드 앤 롤 방식이기 때문에 수납량에 따라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상단 수납부에는 마운트, 케이블, 리모트 컨트롤, 클리닝 셋 등을 넣을 수 있다.


자전거를 아우르는 아웃도어 카메라 가방

툴레 퍼스펙티브는 아웃도어 사진가를 위한 제품으로 라이더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SafeZone을 제거하면 일반 가방이 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기본적으로 퍼스펙티브는 Cloudburst™ 구조로 방수에 대한 걱정이 없으나 플립 앤 집 커버는 수납 안정성이 높은 대신 피사체를 빨리 잡아내는 데 시간이 좀더 걸리는 아쉬움이 있다.

방수, 내구성, 안정성, SafeZone 등으로 라이딩 용으로도 부족함이 없는 툴레 퍼스펙티브

구매 포인트 아쉬운 점
- Cloudburst™의 방수성능
- 탈부착가능한 SafeZone
- 스타일리쉬한 핏
- 일반 가방처럼 사용할 수 있다.
- 사진과 자전거를 함께 할 수 있다.
- 플립 앤 집 커버는 빠른 대처가 아쉬울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툴레: www.thul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