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제약 퍼펙트파워젤 & 하이프로틴바, 맛있는 에너지 공급원
에디터 : 박창민 기자

건강한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즐거운 마음가짐도 있지만, 운동 전후의 준비와 회복, 그리고 운동 중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등의 과학적인 준비 또한 중요하다.
코오롱제약은 이런 이유로 운동 전 과부하가 전해지는 근육에 미리 에너지를 채워주는 '에너지필'과 운동 후 근육에 쌓인 피로물질을 빠르게 회복시켜 손상을 막는 '패스트리커버'를 출시하였다.
그리고, 이번에는 운동 중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뉴트리션 푸드로 젤 타입과 바 타입의 2가지 모델, '퍼펙트파워젤'과 '하이프로틴바'를 출시하여 운동에 필요한 모든 뉴트리션 요소들을 완성시켰다.

코오롱제약은 운동 중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하이프로틴바와 퍼펙트파워젤을 선보였다.

하이프로틴바 : 75,000원 (1박스, 30개)
퍼펙트파워젤 : 43,000원 (1박스, 24개)

운동 중 필요한 칼로리를 보충하는 스포츠 뉴트리션

자전거를 비롯한 중장거리 스포츠는 운동 도중 필요한 에너지를 누가 효율적으로 공급하냐에 따라 경기력 뿐 아니라 일상적인 피트니스에도 그 효과가 크게 차이난다.
하지만, 운동 중에는 소화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음식을 분해하는 에너지조차 남아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스포츠를 위한 뉴트리션 푸드로 에너지를 공급받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코오롱제약은 스포츠뉴트리션 시리즈 중에 에너지 공급을 위한 것으로 하이프로틴바(160kcal)와 퍼펙트파워젤(90kcal) 2개의 제품을 출시해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리뷰에 도움을 준 아이언맨 오영환 선수는 "장거리 스포츠란 어떻게 에너지를 잘 먹느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에너지 공급은 매우 중요하다"며 스포츠뉴트리션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운동 전 섭취하는 '에너지필', 운동 중 에너지를 공급하는 '하이프로틴바'와 '퍼펙트파워젤', 운동 후 회복을 위한 '패스트리커버'로 스포츠뉴트리션 시리즈가 완성되었다.


단백질 함유량을 높인 하이프로틴바

160kcal의 열량을 가진 '하이프로틴바'는 단순한 열량 뿐 아니라 단백질 용량을 11g(1개) 포함시켜 운동 중에 손상될 수 있는 근육을 보호하도록 설계했다.
맛에 있어서는 초코바처럼 달콤한 맛은 아니지만, 크게 부담감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는데,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초코바의 경우는 너무 달기 때문에 오히려 많이 먹기에는 부담이 된다는 의견이다.
또한, 바 형태의 뉴트리션 푸드는 열량 보충 뿐 아니라 포만감까지 가져다주기 때문에 장거리 라이딩을 이어가는 라이더에게는 만족감을 높여줄 수 있다.

160kcal 열량과 단백질을 추가 공급해 주는 '하이프로틴바'.
에너지와 단백질을 동시에 공급하여 운동을 이어 나가면서도 근육 손상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너무 달지 않아서 운동 중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맛이 특징이다.

라이딩 중에는 이를 이용해 포장을 뜯기에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포장이다.
더욱 쉽게 포장을 뜯으려면, 미리 가위로 입구를 잘라 놓는 것도 노하우가 될 수 있다.


먹기 편하고,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높인 퍼펙트파워젤

90kcal를 보급할 수 있는 퍼펙트파워젤은 무엇보다 편하게 먹을 수 있고 빠르게 흡수된다는 장점을 가졌다.
탄수화물과 당류를 기반으로 열량을 발휘하는 퍼펙트파워젤은, 비타민 및 미네랄 19종과 아미노산 9종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장시간 스포츠 활동을 통해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까지 공급하고 있다.
퍼펙트파워젤은 오렌지맛을 기반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선수들도 기존까지 먹었던 제품 중에서 단연 우수한 맛을 가진 제품으로 꼽기도 했다.

90kcal 열량과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을 추가로 공급하는 퍼펙트파워젤

오렌지 맛의 퍼펙트파워젤은 끝 부분을 자르고 손으로 짜 먹으면 쉽게 먹을 수 있는 젤 타입 제품이다.

라이딩 중에도 쉽게 먹을 수 있고,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장점인 퍼펙트파워젤


오영환 선수, 맛이 좋아 운동 중에도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장시간 운동하는 것은 '어떻게 장시간 운동하면서 먹을 수 있겠냐'라는 문제이기도 합니다"라며 오영환 선수는 중장거리 스포츠와 에너지 공급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이야기했다.
하지만, 맛이 없는 뉴트리션 푸드는 아무리 배가 고프고 에너지가 떨어졌다해도 먹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뉴트리션 푸드의 잘못된 선택으로 경기를 망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런 면에 있어서, 코오롱제약의 하이프로틴바와 퍼펙트파워젤은 열량과 영양소 뿐 아니라 '맛' 부분에서 확실한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오영환 선수 또한 "정말 맛있어서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라며 사용 후 첫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장시간 운동을 할 때는 에너지 보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맛이 좋은 코오롱제약 제품들은 큰 장점이 될 것이다.


스포츠뉴트리션 섭취 TIP - 운동 시작 1시간 내에 꼭 섭취한다.

하이프로틴바와 퍼펙트파워젤과 같은 뉴트리션 푸드를 사용할 때 중요한 팁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겠냐는 질문에, 오영환 선수는 "운동을 시작한 후 1시간 이내에는 배가 고프지 않아도 꼭 하이프로틴바 또는 퍼펙트파워젤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라며 당부했다.
젤 타입의 제품은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하지만 포만감이 없어서 허전한 기분이 들고, 바 타입은 먹기에 다소 불편하지만 열량이 높고 포만감을 준다는 면에서 장점을 가졌다.
오영환 선수는 2가지 제품을 동시에 번갈아 사용하면서 장시간 라이딩을 하게 된다면 좋을 것 같고, 시간 간격을 정해 놓고 섭취하면 배고픔을 느끼지 않으면서 운동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활용법을 이야기했다.

배가 고프지 않아도 운동 시작 1시간 이내에 하이프로틴바와 퍼펙트파워젤을 먹는 습관이 장거리 라이딩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결론 - 맛있는 에너지 공급원

필자도 다양한 뉴트리션 푸드를 접해 보았지만, 하이프로틴바와 퍼펙트파워젤은 맛에 있어서 확실한 장점을 가진 제품임에 틀림없었다. 아마도 국내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다보니 우리의 입맛에 더 잘 어울리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이와같은 뉴트리션 푸드는 평상시에 운동하면서 먹는 연습을 충분히 해야, 실제 경기에 임했을 때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연습을 경기처럼, 경기를 연습처럼 하는 버릇을 항상 염두해 두면 좋을 듯 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