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XTR, 11단 M9000 시리즈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는 오늘(4월 12일) 그들의 가장 진보된 기술을 자랑하는 산악자전거용 부품과 휠인 신제품 XTR M9000을 출시한다.

시마노 11단 XTR 공개 영상

시마노 XTR 11단 M9000 시리즈의 XC 라인업

시마노 XTR 11단 M9000 시리즈의 트레일 라인업

전체적으로 새로워진 신제품 XTR라인은 "라이더 맞춤형(Ride Tuned)"으로 레이스용 및 트레일용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최근 라이더들의 능력과 다재 다능함 그리고 그들이 타는 지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XTR M9000은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설계되어 정제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리듬과 범위 (Rhythm and range), 11단 구동계를 정의하다.

자전거 드라이브트레인 생산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는 시마노는 XTR M9000의 가장 주목할 만한 장점을 "페달링 리듬 보장"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XTR M9000은 다양한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범위를 제공하고 리듬을 보장하며 구동계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조화로운 페달링을 제공하여 다양한 지면이 마치 평탄한 것 처럼 느끼게 한다는 것이 시마노의 설명이다.

1단과 2단으로 선택할 수 있는 크랭크셋 FC-M9000
티타늄, 알루미늄, 카본을 사용하여 체인링을 디자인하였으며, 158mm의 좁아진 Q-팩터와 더 가벼워졌지만 더 견고해진 것이 특징이다.

1단, 2단, 3단으로 선택할 수 있는 크랭크셋 FC-M9020
168mm 표준 Q-팩터를 사용하며 내구성을 더욱 강화시켰다.

체인링의 구성
-싱글 : 30, 32, 34, 36T
-더블 : 34-24, 36-26, 38-28T
-트리플 : 40-32-22T

11단이 적용된 카세트 스프라켓 CS-M9000
부드러운 동력 전달로 페달 리듬을 유지하도록 했고, 11-40T로 폭넓은 기어비를 제공하고 있다.
알루미늄, 티타늄, 스틸 톱니와 카본 스파이더가 적용되었다.
기어 T : 11-13-15-17-19-21-24-27-31-35-40


XTR 변속 시스템 : 안정성과 빠른 반응

시마노 시스템 엔지니어링은 XTR M9000 변속 시스템에서 새로운 수준의 변속 정확도를 만들어 내었다. 가벼워진 동작과 향상된 안정성을 지닌 XTR M9000 변속 시스템은 강화된 인체공학적 기능을 소개함과 동시에 기어 변경 퍼포먼스를 재정의 하고 있다.
XTR M9000은 놀랄만한 변속 퍼포먼스를 가져다 주면서 커진 휠과 롱 트레블을 가진 자전거에 적합하게 디자인되고 고안된 새로운 앞 변속기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보다 20% 감소된 힘으로 변속이 가능해진 SL-M9000 쉬프터
인체공학적인 카본 릴리즈레버와 피드백을 향상시킨 인덱스 메커니즘이 특징이다.

I-spec II 마운트를 활용해 핸들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확보하면서 기존보다 변속에 필요한 힘을 감소시킨 FD-M9000 디레일러
하이 클램프, 로우 클램프, D-타입, E-타입 등의 마운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쉐도우 RD 기술이 탑재된 RD-M9000 디레일러
경사각을 최적화하고, 더 낮아진 프로파일로 외부 간섭이 적다.


라이더 맞춤형(Rider Tuned) XTR레이스용과 트레일용 브레이크

신제품 XTR M9000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은 모든 라이더들이 같은 속도로 같은 산을 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레이스 및 트레일에서 라이더 맞춤형(Rider Tuned)으로 출시되었다.
시마노의 전통은 열, 파워 및 견고한 컨트롤을 갖춘 부품에 대한 헌신적인 연구를 통해 브레이크 설계 기준을 선도해 오고 있다. 새로운 XTR M9000 브레이크는 내열성을 10% 더 증가시키는 절연 피스톤(glass fiber phenolic)과 절연 패드 코팅으로 다양한 열관리 수준을 제공하고 있다.
XTR M9000 브레이크 레버는 또한 아이스펙 II(I-spec II) 마운트로 핸들바 구역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BL-M9020(위)과 BL-M9000 브레이크 레버
M9000 레버는 카본 레버 블레이드로 무게를 줄였고, M9020 레버는 카본-알로이 레버에 신형 서보웨이브(Servo-Wave) 기술로 제동력을 증가시켰다.

BR-M9000(왼쪽)과 BR-M9020 브레이크도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M9000 브레이크는 XC 레이스에 맞추어 마그네슘 캘리퍼와 마스터 실린더를 갖추어 경량화했다.
M9020 브레이크는 트레일 라이딩에 맞추어 알루미늄 캘리퍼로 강성이 증가했고, 아이스테크 방열 기술이 적용되었다.


카본을 사용한 XTR레이스 및 트레일용 휠

프리미엄급 MTB 휠셋 제품군에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XTR M9000 휠은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모델 중 시마노 MTB 휠 중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된 이 모델은 우선 카본 라미네이트 림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XTR M9000 시리즈 휠은 초경량이지만 내구성이 강한 레이스용 휠에서 올마운틴에 맞춰진 트레일용 휠까지 다양한 라인을 갖추었다. 신제품 XTR휠은 앞, 뒤 휠 모든 제품이 28개의 버티드 스포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경량 베어링과 액슬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다.

27.5와 29인치 사이즈로 출시되는 WH-M9000과 WH-M9020 휠셋
UST 튜블리스 카본 라미네이트 알루미늄 림이 적용된 휠셋은 XC 레이스를 위한 M9000과 트레일에서 올마운틴까지 가능한 M9020으로 구분된다.
두 라인업 모두 27.5와 29인치로 출시된다.


시마노 SPD 25년의 역사를 이어가는 페달

내년 2015년은 시마노 SPD(Shimano Pedaling Dynamics)가 선보인 지 25주년이 되는 해이다. 시마노는 PD-M9000과 PD-M9020의 두 가지의 페달로 이 역사를 지속하고자 한다.

SPD 25주년을 맞이하는 시마노는 PD-M9000(왼쪽)과 PD-M9020 페달을 출시하였다.
강성을 더욱 높인 베어링 배치, 그리고 안정감을 위해 접점을 높인 플레이트 등이 특징이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cycle.shiman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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