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서플레스트 스트리트 레이싱 슈즈 'SUPZERO'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스위스의 슈즈 브랜드 서플레스트(SUPLEST)는 다이얼 락 시스템의 S8+과 함께 기존 라인업인 'SUPZERO'도 리플렉트 시스템을 추가해 2014년 신제품을 출시했다. 여성용 슈즈인 'SUPZERA'는 남성용 슈즈인 'SUPZERO'와 동일한 기능과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여성을 위한 핏으로 제작됐다. 
SUPZERO는 기본적으로 남성용 3모델과 여성용 1모델이 있으며,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용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밑창의 구조는 장르에 따라 다르지만 산악자전거용 SUPZERO와 달리 로드바이용 SUPZERO에는 리플렉트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이 존재한다.

여성용 'SUPZERA'(좌)와 남성용 'SUPZERO' (소비자가격: 300,000원)

다른 모델에도 반사소재가 적용됐지만 리플렉트 버전은 슈즈의 내외측면이 거의 반사소재다. 

SUPZERO는 S8+와 다른 점이 갑피와 잠금 시스템이다. SUPZERO는 마이크로 파이버를 심레스 방식으로 설계한 S8+와 달리 'Organic Grid PU'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 편안한 피팅감을 보여준다. 장거리 라이딩을 위해 밀착된 핏보다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미드와이드의 라스트(구두족)을 적용해 발볼에 공간적 여유를 줬다.
SUPZERO는 다이얼 방식이 아닌 알로이 버클과 벨크로 스트랩을 이용한 잠금장치를 사용한다.
SUPZERO의 실측무게는 578g(40 사이즈)이며, 소비자가격은 30만원이다.

리플렉트 시스템이 적용된 SUPZERO 이외에도 레드와 블랙 색상이 있다.

리플렉트 시스템인 적용된 여성용 SUPZERA는 단일 모델이다.

버클과 벨크로 스트랩 잠금장치


사진에 회색으로 보이는 부분은 반사소재로 야간 시인성 확보에 도움이 된다.


뒷꿈치를 잡아주는 힐컵 내부에는 실리콘 돌기와 함께 저항이 생기는 방향성 소재를 사용했다.

힘전달력과 경량을 위한 카본 아웃솔에 에어벤트 홀이 있다. SPD, 룩, 스피드플레이 등의 클릿과 호환된다.

뒷꿈치의 고무 패드는 교체가능하다.
서플레스트는 'ERGO 360 ˚'라는 컨셉을 개발해 발과 닿는 인솔, 양말, 갑피, 아웃솔의 조화를 이루도록 해서 효과적인 페달링을 도와준다.

발의 열과 땀을 식혀줄 통기 시스템.




관련 웹사이트
서플레스트: www.suplest.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