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국제 사이클링 대회 '사이클링 시마나미' 참가 모집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일본 세토우치 시마나미카이도에서 10월 25~26일 최대 규모의 국제 사이클링 대회인 '사이클링 시마나미'가 개최된다.
세토우치 국립공원 지정 80주년과, 에히메현과 히로시마를 잇는 세토우치 시마나미해 도로 개통 15주년을 맞아 펼쳐지는 대회로, 약 8,000여 명의 국내외 참가자를 모집하는 큰 규모의 경기로 진행될 전망이다.
다도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각 섬의 역사와 문화, 온난한 기후, 풍요로운 음식 등 일본 특유의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본 세토우치 시마나미카이도에서 10월 25~26일 최대 규모 '시마나미 국제 사이클링 대회' 개최

참가 모집 - 7월 31일 17시까지
등록 - [시마나미 사이클링 한국어 홈페이지]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는 10개 코스

대회 코스는 이마바리에서 오노미치까지 '세토우치 시마나미해 도로'를 종단하는 코스와 주변섬을 주유하는 롱 라이드 코스, 사이클링과 페리를 함께 엮어 바다를 건너는 크루징 코스, 초보자가 참가 가능한 짧은 코스 등 기량과 취향에 맞춘 10개의 코스가 준비돼 있다.
섬과 섬을 잇는 다리와 고속도로 주행이 모든 코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시마나미해도를 종단하는 코스에서는 교통이 통제된 43km의 고속도로를 달리게 된다.

A~E 코스는 고교생 이상, F~I 코스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이 참가 가능하다.

10개 코스 가운데 기량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섬과 섬을 이은 코스를 달리게 된다.

일본 남쪽 지역 이마바리 신도시 일대에서 오노미치시 일대까지가 최대 주행 거리이다.

대회 당일 현장 접수는 이마바리, 오노미치, 마츠야마의 회장에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들은 7월 31일 오후 5시까지 사전 등록 해야한다.
등록과 자세한 정보는 [사이클링 시마나미 한국어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일본정부관광국(JNTO) 서울사무소(02-777-8601)에서 자세한 내용의 팜플릿을 받아볼 수 있다.

관련웹사이트
사이클링 시마나미 : http://cycling-shimanami.jp/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