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매거진 브랜드 어워드, 2014 시즌 시작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한 '바이크매거진 브랜드 어워드(BikeMagazine Brand Award, 이하 BiBA)'가 오늘부터 시작되었다.
'바이크매거진 브랜드 어워드'는 국내 유일 자전거 관련 브랜드 어워드이자, 오직 소비자들의 투표 만으로 진행되어 객관성을 유지하는 최대의 자전거 관련 어워드로 올해 4년째를 맞이한 것이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바이크매거진 브랜드 어워드(BiBA)'가 시작되었다.

이번 BiBA는 기존까지 항상 강세를 가져왔던 자전거 대기업들의 연이은 강세일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브랜드가 나타나게 될 것인지가 주목할 점이다. 하지만, 글로벌 자전거 업계의 경제 침체가 이어짐에도 꾸준하게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는 대기업들의 브랜드 파워는 여전이 올해에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리고, 올해 국내에 정식으로 런칭된 캐니언(Canyon)의 브랜드 파워가 어느정도 상승될 지도 기대할 만한 내용이 될 것이다.

지난 해의 TOP5 브랜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산악자전거 : 스페셜라이즈드, 스캇, 자이언트, 트렉, 캐논데일
로드바이크 : 스페셜라이즈드, 트렉, 스캇, 자이언트, 캐논데일
시티바이크 : 브롬톤, 몰튼, 스페셜라이즈드, 다혼, 스캇
구동/변속 : 시마노, 스램, 캄파뇰로, 마이크로쉬프트

이번 BiBA는 총 4개의 스테이지로 투표가 진행되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스테이지 : 브랜드 등록 후 추천. 추천수 기준으로 상위 30개의 브랜드가 2 스테이지로 넘어간다.
2 스테이지 : 30개의 상위 브랜드 중 투표를 통해 순위 결정. 20개의 브랜드가 3 스테이지로 넘어간다.
3 스테이지 : 20개의 상위 브랜드 중 투표를 통해 순위 결정되며, 2스테이지부터 투표는 누적된다.
4 스테이지 : 3 스테이지에서 결정된 TOP 10 브랜드의 투표가 진행되어, 각 카테고리의 탑브랜드를 선정하게 된다.


제4회 바이크매거진 브랜드 어워드 바로가기 : http://www.bikem.co.kr/brandaward/2014/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