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코퍼레이션, 셀레 SMP 기술 세미나 열어
에디터 : 정혜인 기자
HK코퍼레이션은 셀레 SMP(Selle SMP) 본사의 마케팅과 기술 담당자들을 초청해 국내 대리점주와 금산인삼첼로 선수들을 대상으로 기술 세미나를 지난 23일 진행했다.
셀레 SMP 기술 세미나를 위해 방한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니콜라 스키아본(NICOLA SCHIAVON), 아시아 총판 담당 조이 성(JOY SUNG), 기술 담당 잭 링(JACK LING)은 셀레 SMP의 역사, 기술적 특징, 타사대비 강점, 올바른 이용법 등을 자료와 제품을 통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HK코퍼레이션은 7월 23일 대리점주와 금산인삼첼로 선수를 대상으로 셀레 SMP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셀레 SMP 기술 세미나를 위해 방한한 아시아 총판 담당 조이 성(JOY SUNG),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니콜라 스키아본(NICOLA SCHIAVON), 기술 담당 잭 링(JACK LING).

이태리 100%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SMP

셀레 SMP의 가장 큰 특징은 이태리 장인들에 의한 100% 수제품이라는 사실이다. 또 전세계적으로 특허 받은 날렵한 디자인의 안장 모양과 깊게 파인 중앙의 구멍이다. 이는 혈류개선은 물론, 충격에 의한 각종 통증까지 완화시켜주기 위해 인체구조학적으로 설계한 것으로 타사 안장과의 차이점이자, 자사의 강점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더불어 안전성과 성능 테스트 결과 '무게 제한이 없는 안장', 남녀노소 상관없는 사이즈 사용 가능으로 '핏에 제한 없는 안장'이라 소개했다. 주행 상황별 추천 안장은 있으나, 정해진 것은 없으며,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니콜라 씨는 "셀레 SMP는 이탈리아에서 개발부터 원재료, 생산까지 100% 이뤄지는 메이드 인 이탈리아 브랜드로, 숙련된 공인들이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배송 전에도 5번의 검사를 통과해야 판매되는 명품"이라며 "남자와 여자,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 TT 바이크, 시티바이크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올라운드 안장으로 체형에 맞는 'Designed on Your Body'를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또 "안장 위에서 겪는 안장통과 혈류량 감소 등을 해결하기 위한 셀레 SMP의 디자인은 실험을 통해 검증됐으며 특허를 받았다"며 덧붙였다.

셀레 SMP는 패딩이 더 들어간 드라콘(drakon)과 주니어 용 헬 등을 작년과 올해 출시했고, 올해 유로바이크에서 신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셀레 SMP의 테스트 안장을 대리점에 비치해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장을 싯포스트에 장착할 때 레일이 V 형태를 유지하되, 자신의 신체 상황에 맞게 안장코와 안장날개의 높이를 조금씩 조절하며 장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니콜라 스키본은 셀레 SMP 설립자의 손자로 3대째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셀레 SMP는 1947년에 설립됐으며, 셀레는 이탈리아어로 안장을 의미하고, SMP는 각각 가족의 성(SCHIAVON), 설립자의 이름(MARTINO), 회사가 있는 지역(PADOVA)의 약자를 뜻한다.
셀레 SMP는 개발, 디자인, 원재료, 생산까지 이탈리아에서 100% 진행되는 브랜드로, 숙련된 장인이 수작업으로 생산하고, 총 7번의 검사를 통과해야 판매된다.
셀레 SMP 안장만의 디자인은 2004년 선보였고, 이듬해 카본 제품이 출시되며, 2006년에는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셀레 SMP의 중앙 터널 디자인은 회음부와 생식기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이고, 혈류량이 감소하는 것을 방지한다.

잭은 셀레 SMP 안장의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장착할 때 수평을 잡는 방법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셀레 SMP는 안장코 부분의 굽은 부위와 안장 뒷부분을 연결하는 가상선이 수평이 되도록 장착해야 한다.

셀레 SMP는 허리 둘레를 기준으로 안장 사이즈를 선택하고, 선호하는 패딩 두께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추천한다.


관련 웹사이트
HK코퍼레이션 : http://www.hksram.com/main/main.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