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에 라이프스타일을 더하다 '볼레 클린트'
에디터 : 정혜인 기자
라이딩? 캠핑? 여행? 무엇을 즐기든지 상황과 목적에 따라 선글라스의 선택도 다양해진다.
그러나 전반적인 스포츠활동과 일상생활, 또는 패션아이템 등으로 크게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착용할만한 제품도 있다. 특히 비가 잦고, 유난히 햇살이 따사로운 여름에 착용하면 더욱 적절할 아이템으로, 최근 볼레 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인 '클린트(Clint)' 시리즈를 소개하고자 한다.
꼭 필요한 기능이 적용되면서, 클래식과 모더니즘이 만나 멋스러운 감각까지 돋보인 클린트를 이제 국내에서도 만나보자.

볼레 '클린트(Clint)', 스포츠와 레저 등 다양한 목적에 적합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선글라스인 클린트 시리즈 가운데 편광렌즈 2종, TNS 렌즈 1종을 소개한다.

매트 블랙 오렌지(Matte Black Orange) - 편광렌즈, 미러코팅
가격 : 180,000원

매트 블랙 라임(Matte Black Lime) - 편광렌즈, 미러코팅
가격 : 180,000원

샤이니 블랙(Shiny Black) - TNS 렌즈
가격 : 125,000원


편광렌즈+안티포그+소수성, 친유성, '3 IN 1'

미러코팅이 적용된 매트 블랙 2가지 모델은 세 가지 기술이 하나의 렌즈로 접목된 새로운 폴리카보네이트 편광 렌즈 제품이다.
▶난반사광와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사물을 선명하게 인식하도록 돕는 '편광렌즈' 적용 ▶렌즈 안쪽에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하거나 빠르게 사라지도록 돕는 '안티포크' 기능 ▶'소수성, 친유성 기능' 적용으로 발수력이 좋을 뿐 아니라, 기름기 성분의 얼룩으로부터 보호되는 기능 등이 블랙 매트 모델의 주요 특징이다.

매트 블랙 시리즈는 라이딩과 스포츠 및 레저 활동에는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도 적격이다.
빛 투과율 17%로 높은 자외선에서 눈을 보호하는데 탁월하다

또 발수력, 빠른 습기 제거 기능 등이 접목된 새로운 폴리카보네이트 편광렌즈이다. 


피부의 유분이 선글라스에 자국을 남기더라도 번짐 없이 닦아낼 수 있다.

가볍게 문질러 닦아냈는데도 잔 흔적없이 깨끗하다.

미러코팅이 적용돼 난반사를 통해 시야를 흐리는 것을 막고, 사물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작용한다

<일반렌즈와 편광렌즈의 비교>
이 같은 효과 때문에 라이딩 뿐 아니라, 낚시, 골프, 등산, 스키, 운전 등에 주로 사용되기도 한다.


블루라이트 차단율 90%, 'TNS'
  
TNS 렌즈의 샤이니 블랙은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큰 블루라이트를 90% 이상 차단시켜 눈의 피로와 시력저하를 막는데 효과적이다. 빛 투과율 10%로, 시야가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며, 발수력과 안티포그 기능 역시 포함하고 있다.
미러코팅이 아닌 옅은 검정의 가장 자연스러운 발색이 적용됐으며, TNS 렌즈의 기본 색상은 회색이다.

TNS 렌즈의 샤이니 블랙은 빛 투과율 10%, 블루라이트 90%를 차단해 눈의 피로와 시력저하를 막는데 효과적이다. 

샤이니 블랙 TNS는 시야를 편안하게 하는 자연스러운 색상이다.

렌즈를 통해 바라본 풍경

매트블랙과 마찬가지로 기름진 얼룩 제거나 발수력에도 꽤 높은 효과를 보인다.


스포츠활동 및 패션아이템을 위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클래식 멋이 살아있는 전체적인 느낌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클린트.
발랄한 색상과 패턴의 조합으로 평범하거나 따분하지 않는 디자인을 살린 매트 블랙 시리즈와 외 격식을 차린 단아한 정장과도 어울릴법한 디자인의 샤이니 블랙은, 전반적인 스포츠 활동과 일상적인 패션아이템 등으로 활용가능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타입의 제품이다. 

클린트의 스타일은 클래식 멋이 살아있는 전체적인 느낌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느낌이다.

복고풍의 느낌이 강한 무늬와 색상의 조화가 매트 블랙 모델의 포인트이다.

매트 블랙 프레임의 겉은 무광, 안쪽은 유광으로 처리됐다.

프레임의 겉과 안쪽 모두 유광으로 처리돼 있다.

나사로 조이는 형식의 경첩



스포츠에 라이프스타일을 더한 클린트

여름철 즐길 수 있는 각종 레포츠에는 땀 또는 물에 늘 노출되어 있다보니 그에 상응하는 선글라스 선택도 중요하다.
과감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고기능성 선글라스도 다양하지만, 자전거여행이나 캠핑, 낚시와 같이 여유로운 여가활동도 함께 즐기고자 한다면, 기능과 패션 감각까지 고려한 클린트가 적격일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일반적인 스포츠 선글라스와 달리 코받침대의 높낮이 조절이 불가능한 하드 프레임 타입이므로, 평소 뿔테 안경이 잘 맞지 않았다면 얼굴에 밀착되는 경향도 있다.  

관련웹사이트
http://www.bolle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