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벤디쉬, 뷰엘타 출전 않기로 결정하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세계적인 스프린터 마크 카벤디쉬(Mark Cavendish) 선수가 오는 뷰엘타에 참석할 것이라는 발표와 달리, 오메가팔마-퀵스텝 뷰엘타 팀에 참가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
이것은, 카벤디쉬 선수가 2007년 이후 처음으로 그랜드투어 스테이지 우승이 없는 시즌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마크 카벤디쉬 선수는 지난 투드 드 프랑스에 집중하기 위해 시즌 초에 열리는 지로 디 이탈리아에 출전하지 않았지만, 투르 드 프랑스 첫 스테이지에서 낙차 사고와 함께 부상을 당해 경기를 포기했었다.
그리고, 8월 초 부상에서 회복하여 뷰엘타 출전 의사를 밝혔지만, 팀 구성을 위해 이번 시즌에는 출전하지 않게 된 것이다.

부상 회복 후 뷰엘타에 출전하기로 했던 마크 카벤디쉬 선수는, 최종적으로 리고베르토 우란 선수를 중심으로 구성된 팀을 위해 출전하지 않겠다고 발표하였다.

오메가팔마-퀵스텝 팀은 "이번 뷰엘타는 리고베르토 우란 선수를 중심으로 세팅을 하였고, 그를 서포트할 수 있는 선수들을 포진하기로 하였다"고 롤프 알다그 매니저는 이야기했다.
그리고, "뷰엘타 팀에는 톰 부넨, 토니 마틴 선수들이 참가해 팀을 완성시킬 것"이라며 덧붙였다.

애초 예상되었던 마크 카벤디쉬 선수의 스프린팅을 볼 수 없게 되어 아쉽게 된 이번 뷰엘타 시즌이지만, 종합 우승을 목표로 한 세팅이 성공적으로 되기를 기대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