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대곡-화원유원지 명품 자전거도로 개통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달성군(군수 김문오)에서는 "대곡역~진천천~화원유원지 구간"을 연결하는 길이 4Km, 폭 3m의 명품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를 8월 5일부터 개통했다.

사진 : 달성군 제공

달성군은 작년 3월 안전행정부의 주도로 추진한 '전국 자전거도로 네트워크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6억5천만원, 시비 6억5천만원 등 총 13억의 예산을 지원받아, 기존에 조성되어 있던 진천천 자전거도로 1.99Km 구간과 지하철 1호선 대곡역을 연결하는 0.18Km 구간, 진천천 자전거도로에서 낙동강 사문진교까지 연결하는 1.83Km 구간을 조성했다.

본 노선의 개통으로 단절되었던 자전거 도로 및 산책로를 연결하게 되어, 대곡역에서 진천천 자전거길을 경유하여 4대강사업과 함께 조성된 낙동강변의 국토종주 자전거도로 노선과 이어지게 되었다.
이로써 자전거를 이용해 대곡역에서 최근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화원읍 사문진 주막촌과 나룻배 체험, 낙동강변의 강정보 등의 다양한 볼거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의 새로운 건강관리 코스와 명품 관광·힐링 코스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중교통인 지하철 1호선 대곡역과의 연계로 지하철을 이용한 자전거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자전거도로의 개통으로 지하철 1호선 에서 낙동강변의 국토종주 자전거도로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며, "사문진 주막촌, 화원동산 등 낙동강변에 산재한 관광자원들과도 연계되어 달성군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