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코리아, 2015년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 코리아(Giant Korea)는 2015년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들과 기존 모델에서 업그레이드 된 제품들을 자이언트 하우스쇼를 통해 지난 26일 선보였다.
알루미늄 신소재와 카본 신소재를 적용한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카본 프레임의 폭을 넓히고, 산악자전거에는 27.5인치 휠셋을 장착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프로와 아마추어, 레저라는 개념을 분명히 하면서도, 이들을 동시에 아우를 수 있는 제품군들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해 급변하는 시장성에 대응하고자 한다.
특히 지난해 자이언트의 여성 브랜드인 '리브(Liv)'는 자이언트/리브에서 독자적인 여성 브랜드로 정식 출범하면서 전세계 여성을 타깃으로 한 자전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5년 제품들 중 국내에 출시되는 제품들만 보더라도 국내 여성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 방향이 대략 짐작될 정도다. 

자이언트 코리아는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2015 자이언트 신제품 발표회를 지난 26일 진행했다.


알루미늄 '알룩스(ALUXX) SLR' 시리즈 & 카본 '코맥스(CoMax)' 신소재 등장

자이언트는 2015년 신제품에 새로운 알루미늄과 카본 소재를 적용해 성능은 높이고 가격대는 낮추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새로운 알루미늄 소재인 알룩스 SLR은 자이언트가 개발한 촘촘한 조직의 합금으로, 피로도 테스트에서 균일한 형상을 유지해 가공 시 원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튜빙을 얇게 성형해도 기존보다 높은 강성을 보여준다는 것 또한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웠다.
이창용 자이언트코리아 CS팀 주임은 "알룩스 SLR은 더욱 대담한 성형도 가능하여, SL보다 20%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또 SLR 프레임은 프레스포밍(직접 기계 압력을 가해 성형하는 방식)과 웜 포밍(고온의 공기를 이용해 튜브를 성형하는 방식), 하이드로 포밍(고압의 액체를 튜브셋에 주입하여 정밀하게 성형하는 방식)을 적절하게 적용해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코맥스(CoMax)는 스포츠 등급의 프레임에 적용된 카본+폴리머 복합소재로,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끌어 올리기 위해 개발됐다. 퍼포먼스 그레이드(Perfomance-Grade) 카본 원사와 강화 섬유 폴리머 소재를 조합해 만들어져, 알루미늄 프레임에 비해 편안함을 10% 향상시키고, 무게는 200g 낮추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2015년 자이언트는 알룩스(ALUXX) SLR와 코맥스(CoMax) 소재의 추가로 모델 등급에 변화를 줬다. 이전 콤포지트 모델은 사라지고, 알룩스 SLR 모델이 알루미늄임에도 퍼포먼스 등급으로 올라섰다.

알룩스 SLR은 기존 알룩스 SL보다 치밀한 조직으로 성형의 유리함, 피로 내구성, 강성 증가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얇은 튜빙으로 제작이 가능해 프레임에서 가장 얇은 곳의 두께는 0.7mm에 불과해 경량화에 도움이 된다.

탑튜브, 시트튜브, 시트 스테이에 코맥스 소재(카본 콤포지트+ 강화 섬유 폴리머)를 사용해 무게를 줄이고, 순응성을 높여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애니로드.


로드바이크 -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자이언트의 로드바이크 제품에서는 지난해에 인기를 얻은 프로펠 어드밴스 SL에 이어 프로펠 어드밴스가 발표되고, 디파이 어드밴스 라인업이 더욱 강화되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펠 어드밴스(Propel Advanced)는 어드밴스 SL의 에어로 성능을 그대로 적용하되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했다. 성능 대비 경제적인 가격대로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관건이다.
또, 디파이 어드밴스(Defy Advanced)는  적층구조로만 진동과 피로누적을 감소시키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을, 순응성을 위한 디퓨즈(D-Fuse) 시트포스트를 적용했다는 점을 눈여겨 볼만하다.
TCR SLR은 알룩스 SLR 프레임에 어드밴스 프로 등급의 카본 포크가 적용됐다.

작년과 올해 8번의 투르 드 프랑스 스테이지 우승을 만들어낸 프로펠 어드밴스 SL

프로펠 어드밴스(PROPEL ADVANCED) 1
프로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경제성을 높이고, 시트포스트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프로펠 어드밴스의 시트클램프

브레이크는 휠의 종류에 따라 쉽게 간격을 조절할 수 있도록, 2개의 고정 홀을 만들었다.

TCR ADVANCED SL 0
경량+강성을 위주로 개발된 퍼포먼스 로드바이크.

TCR ADVANCED PRO 1.
TCR에서 공기역학 디자인을 다소 추가하여 개발된 올라운드 로드바이크

TCR ADVANCED PRO는 풀 카본 포크이지만 TCR ADVANCED는 알루미늄 스티어러 카본 포크가 적용되어 있다. 

지면 충격을 위한 특별한 장치없이 카본 적층구조로만 순응성을 높인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 디파이 어드밴스 (DEFY ADVANCED) 1.

디파이 어드밴스 등급에는 디스크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있다.

D자 형태로 시트포스트를 가공하여 순응성을 높이고, 시트스테이 접합면의 높이를 낮추어 상대적으로 시트포스트가 높아지도록 하여 다시 한번 순응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TCR SLR 1.
알룩스 SLR을 활용하여 고급 알로이 바이크로 출시되었다. 기존 콤포지트 카본보다 더 가볍고 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TCR SLR은 스무드웰딩처리된 미끈한 용접면과 인터널 케이블 라우팅으로 카본 프레임으로 착각할 정도다.

TCR SLR의 시트클램프

SCR 1은 지난 모델보다 차분해진 디자인으로 상급의 주행능력을 물려 받은 대표적인 입문 로드바이크이다.

스포티한 디자인의 이스케이프(ESCAPE) 0.

납작한 탑튜브를 위에서 보면 단면이 넓으며, 알루미늄 프레임이지만 케이블을 내부로 넣어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이스케이프(ESCAPE) R.


새로운 지오메트리와 27.5인치 휠셋의 풀 라인업을 갖춘 산악자전거

자이언트의 2015 산악자전거 제품에서 가장 큰 변화는 27.5인치 휠사이즈가 XTC, 앤썸, 트랜스에 이어 레인과 글로리에도 적용됐다는 것이다.
휠의 크기가 커짐으로써 속도와 돌파력에서 성능을 높이고, 체인스테이를 짧게 디자인해 컨트롤과 페달링을 개선시켰다. 또 레인에 카본 프레임이 적용됐고, 글로리의 카본 프레임은 테스트 중이어서 내년쯤 소비자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XTC 라인업에 최상급 모델인 어드밴스 SL이 등장해 어드밴스보다 프레임 무게를 80g 줄이고, 강성을 높였다. 또 XTC에 알룩스 SLR 소재를 사용한 XTC SLR도 눈에 띄는 제품이다.  

XTC ADVANCED SL 27.5 0
최상급 카본 프레임의 레이싱 XC 바이크.

작년에 없던 XTC의 최상급 카본 프레임으로 ADVANCED SL 등급의 카본을 사용해 무게와 강성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XTC 어드밴스 1
고급 카본의 특징과 경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XTC 어드밴스에 적용된 다운튜브 보호 가드

XTC SLR 27.5 1
알룩스 SLR 소재를 활용해 알루미늄이지만 가볍고 높은 강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앤썸 어드밴스 (ANTHEM ADVANCED) 27.5 1

트랜스(TRANCE) 27.5 1
트레일에서 올마운틴 라이딩까지 커버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다운힐 모델인 글로리에서 27.5인치 휠사이즈가 적용되었다.

휠사이즈가 커지면서 탑튜브는 다소 길어졌지만, 체인스테이의 길이가 더욱 짧아졌다.
이로 인해 컨트롤과 페달링 능력을 향상시켰다.

더블크라운 포크로 인해 손상받을 수 있는 케이블을 보호하는 가드가 추가되었다.

REIGN ADVANCED 27.5 1
자이언트 산악자전거 중 27.5인치 휠이 적용되지 않았던 레인(REIGN)이 2015년부터 새로운 지오메트리, 카본 프레임으로 무장했다.

레인 또한 휠사이즈가 커지면서 탑튜브의 길이는 길어졌지만, 체인스테이의 길이는 오히려 짧아졌다.

레인의 카본 프레임을 보호하기 위한 하단 가드

레인은 올마운틴 바이크이지만, 라이더들의 요구에 의해 물통케이지 마운트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어반 바이크 STP SS

타론 (TALON) 27.5 0
타론까지 27.5인치가 적용되며, 이하 ATX, 링컨 등에는 26인치 휠이 장착된다.

여전히 26인치 휠사이즈가 적용되고 있는 ATX 엘리트 0

링컨(RINCON)


삶 그 자체가 되는 사이클링, 여성을 위한 브랜드 '리브(Liv)'

독자적인 여성 브랜드로 새롭게 출범한 리브(Liv)의 신제품은 지금보다 더욱 다양해진다.
'삶 그 자체가 되는 사이클링'이라는 모토로, 세련된 용품과 프리미엄급 자전거들을 다양하게 국내 출시하면서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제품들을 접할 수 있게 됐다.
리브는 여성 전문 디자이너 및 기술자들과 함께 제작한 브랜드이니만큼, 여성에게 맞춘 핏(Fit), 형태와 디자인(Form), 여성만을 위한 기능(Funtion)을 우선 시 했다. 이에 따라 여성의 건강과 즐거움을 통해 잠재적 가능성과 도전 등을 자극시키고자 하는 것이 리브의 역할이기도 하다.  

엔비 어드밴스(Envie Advanced) 프로 1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의 어드밴스 컴포지트 카본 프레임과 하이브리드 컴포지트 포크가 적용됐다.


엔비 어드밴스 1
에어로 프레임에 어드밴스 프로와 비슷한 사양으로 제작됐다

어베일 어드밴스(Envie Advanced) 2
D-Fuse 시트포스트와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장거리 라이딩을 안전하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어베일은 여성용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로 디퓨즈(D-FUSE) 시트포스트가 적용된다.

옵세스 어드밴스(Obesess Advanced) 2
어드밴스 컴포지트 카본 소재의 XC 레이싱 바이크

템트(Tempt)1
알룩스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27.5인치 스포츠 등급의 MTB

트라이브(Thrive) 3
알룩스 알루미늄 프레임이며, D-Fuse 시트포스트와 700c 휠, 플랫바가 적용된 피트니스 자전거이다.

트라이브에서는 알루미늄 소재의 바엔드 일체형 몰드 그립이 적용돼 있다.

프리다(Freeda)
26인치 휠이 적용된 XXS 사이즈와 700c 휠이 적용된 XS, S사이즈가 있다.


다양한 활용성이 돋보이는 'X-Road'

온오프로드를 다양하게 주행하도록 설계된 크로스로드 제품에는 새로운 카본 소재인 코맥스가 적용된 애니로드 코맥스가 새롭게 출시됐다. 넓은 변속 범위와 인체공학적인 핸들바, 디스크 브레이크, 700c 휠 등이 적용되어 가벼운 무게와 부드러운 주행을 제공한다.
또 내년 초 출시를 앞둔 그라비어(Gravier)는 이스케이프에 오프로드 성격이 더해진 모델로 27.5인치 휠이 적용됐다.

새로운 소재가 적용된 애니로드 코맥스(ANYROAD COMAX).

사이클로크로스 전용 모델인 리볼트(REVOLT) 1

롬(ROAM) 3

그라비어(Gravier)는 27.5인치 이스케이프의 X-Road 버전으로 블루, 실버, 오렌지 색상이 있다.


아동용 자전거 및 용부품


20인치 아동용 하드테일 XTC JR

유아용 자전거 ADORE(앞)와 ANIMATOR(뒤)

Fisso 긴바지
새롭게 선보일 리브의 여성용 바지는 아랫배를 부담없이 받쳐주는 기능성이 패턴으로 제작됐다. 

새로운 디자인의 MTB, 로드용 의류도 선보였다.


Axact 13w 무선 속도계와 네오스 싱크 무선 속도계

여성을 위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NYX 헤드라이트

솔로-오(Solo-o) MTB 락온 그립과 덴시티(Dencity) 락온 그립, 커넥트 에르고(Connect Ergo) 락온 그립 

MTB 코어 페달, 구미(Gumi) 실리콘 잠금장치, 안장가방, 탑튜브 가방 등의 용부품. 

2시간의 보냉효과를 지속하는 포패스트 에버쿨, 원활한 세척이 가능한 포패스트 오토스프링 등 물통

사이클링에 적합한 기능성 양말

여행과 커뮤팅 등에 적합한 트렁크백, 패니어, 자전거 포장 가방 등을 선보였다.

실내 운동을 위한 트레이너


합리적 가격 형성과 여성 시장 확대 겨냥

자이언트 코리아는 이번 하우스쇼를 통해 새롭게 개발된 소재가 적용되고, 기존보다 업그레이드 된 제품들을 소개했다. 전반적으로 고기능성 대비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내놓으면서, 안정적인 시장 문화를 선도할 것을 내비췄다. 아울러 국내 시장의 트랜드를 파악해 27.5인치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여성을 위한 독자 브랜드인 리브 제품들을 폭넓게 선보여 여성 시장에 대해 공격적인 마케팅 정책을 펼칠 것을 밝혔다.

자이언트 코리아 이옥내 본부장은 "2015년에도 브랜드와 대리점 간의 상호협력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시장을 흐름을 겨냥한 보다 다양한 제품을 출시함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대 형성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맞설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관련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