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거창군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거창군 실내체육관에서 '2014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의 안전생활 습관 형성과 사고예방을 위해 안전행정부와 거창군, IBK기업은행, 현대자동차, 손해보험협회, 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한다.

전기·가스·교통·소방·자전거·신변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안전프로그램으로 운영해 현장감 있는 교육이 기대되며 생활안전수칙에 관한 뮤지컬공연이 행사기간 동안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안전통장 만들기, 안전우산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안전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아동정보 사전등록도 시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지루할 수 있는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준비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습득해 실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어린이 시설장과 교육기관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관내 만 3세 이상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서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면 9월 2일까지 거창군 안전총괄과(055-940-3633)로 신청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