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트리션, 물처럼 마시는 리얼에너지워터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코오롱제약은 스포츠뉴트리션(Sports Nutrition) 시리즈 중 하나로 운동 중 물처럼 마시는 리얼에너지워터(Real Energy Water)를 출시했다.
물로는 채울 수 없는 전해질 성분과 아미노산을 보충하는 제품으로 운동 중 외에도 수시로 물처럼 마시며 운동 수행능력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했다. 근육 피로와 경련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체력유지 및 부상 방지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이 제품의 주요 역할이다.

코오롱제약은 스포츠뉴트리션 시리즈 중 하나로 전해질과 아미노산을 보충하는 리얼에너지워터를 출시했다.

리얼 에너지워터는 과립 형태이며, 레몬과 체리 맛이 있다.
500ml물에 1포를 타서 마시면 된다.
소비자가격 : 15,000원 (10포/1박스)

과립 형태의 리얼 에너지워터 1포에는, 근육의 움직임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고 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칼륨', 근육의 수축활동에 관여하여 호르몬 분비 체온 조절 기능을 하는 '마그네슘', 근육과 뼈를 형성하고 신경자극의 전달과 혈액응고 작용을 하는 '칼슘', 체내 수분조절과 신경 전달 기능 및 근육 수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나트륨' 등의 전해질 성분과 아미노산(3852mg)이 주요 성분이다.  

리얼에너지워터로 탈수, 근육 피로와 경직, 경련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리얼에너지워터를 운동 2~3시간 전에 약 500~600ml정도 마셔 사전에 탈수를 예방하고, 운동 중에는 15~20분 마다 약 100~200ml 정도 섭취하면서 체중의 약 2% 미만의 탈수 수준이 유지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운동 후에는 운동 중 손실되는 체수분의 양을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마시는 것이 좋다.


관련웹사이트
스포츠 뉴트리션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