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2015년 로드바이크 라인업 소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국내 고급자전거 브랜드인 첼로(CELLO)는 보급형부터 레이싱 버전까지 등급별로 다양하게 구비된 로드바이크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국내 브랜드로는 최초로 UCI 인증까지 받으며 레이싱 바이크의 입지를 굳히고 있는데, 2015년 준비된 로드바이크 라인업을 살펴보자.

첼로의 로드바이크 라인업을 살펴보자.

등급별로 구분된 라인업 구조

첼로의 로드바이크는 라이딩 스타일에 따른 카테고리보다 등급별로 라인업이 구분되어 있다. 최상급 레이싱 모델로 현재 금산인삼첼로 선수들이 사용하는 레퍼런스(Reference)와 에어로 디자인을 접목한 경량 퍼포먼스 로드바이크 엘리엇(Elliot),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경량 로드바이크 케인(Cayin), 에어로 스타일의 알루미늄 로드바이크 솔레이어(Solair), 그리고 보급형 로드바이크 XLR 등이 그것이다.

첼로 로드바이크 라인업 구분


최상급 레이싱 바이크 레퍼런스(Reference)

지난 투르 드 코리아(Tour de Korea)에서 개인종합 2위를 차지하였고, 현재 국가대표로 아시안게임 TT에서 2회 연속 금메달에 도전하는 최형민 선수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첼로의 레퍼런스이다.
이번에 발표한 모델은, 기존 모델에서 완전히 바뀌어진 형태로 디자인되었는데, 2014 투르 드 코리아에서 그 성능을 입증받으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상급 카본 소재로 새롭게 발표되었던 텍스트림(Textreme)이 사용되어 무게 대비 강성 증가에 큰 도움을 받았다.
이 모델은 프레임 기반으로 주로 판매가 될 예정이며, 올해 말 또는 2015년 시즌 시작 시점에 출시될 예정이다.

레이싱으로 개발된 최상급 로드바이크 레퍼런스

가볍고 강성이 높은 카본 신소재 텍스트림이 사용된 레퍼런스 프레임

교환식 인터널 라우팅 커버가 적용되어, 케이블과 전동식 전선에 따라 그에 맞는 제품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공기역학 디자인과 강성을 높이 뒷삼각 디자인

지난 2014 투르 드 코리아에 금산인삼첼로 선수들이 사용했던 2015 레퍼런스

최형민 선수는 개인종합 2위를 차지하며 성능을 입증하였다.





에어로 퍼포먼스 바이크 엘리엇(Elliot) 시그니쳐

첼로 카본 로드바이크의 근간이 되고 있는 엘리엇의 2015년 모델은 완전히 변화시켜 출시되었다. 특히 레퍼런스와 디자인적인 면에서 동질감을 만들기 위해, 헤드튜브와 탑튜브의 연결 부분을 비슷하게 하여, 상급 퍼포먼스 바이크로서의 아이덴티티를 높였다.
이번 엘리엇은 기존의 곡선형 디자인에서 직선 스타일을 많이 적용하였고, 카본 소재를 개선하여 기존과 동일하거나 더 강한 강성을 가지면서도 경량화를 이루었다.

에어로 퍼포먼스 바이크 엘리엇 시그니쳐
소비자가격 : 3,400,000 ~ 5,800,000원

레퍼런스와 헤드튜브 디자인에 동질감을 주어 퍼포먼스 바이크로의 패밀리룩을 만들었다.

기존 엘리엇에 비해 직선형으로 디자인이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전동 변속 시스템 Di2 사용을 위한 배터리 마운트.
인터널 케이블의 원활한 변속을 위해 하단 라우팅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하였다.

케인과 엘리엇은 뒷삼각의 디자인에서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경제성을 갖춘 카본 로드바이크 케인(Cayin)

케인은 높은 강성과 가벼운 무게를 가진 카본의 특성을 이용하면서도 가격적인 경쟁력을 갖추도록 개발한 모델이다. 기본 디자인은 경량 로드바이크 스타일에 맞추어져 있으며, 카본 로드바이크 입문 라이더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경량 로드바이크 케인
소비자가격 : 1,850,000 ~ 2,400,000원

케이블 라우팅 커버가 교체형으로 변경되었다.

부드러운 곡선 스타일이 케인의 특징이다.

인터널 라우팅 처리 또한 상급 모델과 동일하지만, Di2 배터리 마운트는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






스타일을 살린 알루미늄 로드바이크 솔레이어(Solair)

첼로의 모델 중 디자인 존재감이 가장 높은 것은 단연 솔레이어가 될 것이다. 솔레이어는 알루미늄 소재의 가공을 극적으로 표현하여 에어로 스타일을 만들어냈으며, 에어로 디자인으로 떨어질 수 있는 페달링 강성을 높이기 위해 다운튜브와 시트튜브 하단을 좌우로 넓게 가공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을 살린 알루미늄 로드바이크 솔레이어
소비자가격 : 990,000원 ~ 1,350,000원

카본 부럽지 않은 매끈한 용접 부분과 날카로울 만큼 엣지있게 가공된 시트튜브가 매력이다.

블랙 무광 모델은 양각 BI를 적용하여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기도 했다.

에어로 디자인으로 약해질 수 있는 페달링 강성을 위해, 다운튜브와 시트튜브 하단을 좌우로 넓게 가공했다.

인터널 케이블의 원활한 변속을 위해 디자인되어진 프레임 가공

레퍼런스, 엘리엇, 케인에 이어 솔레이어에도 적용된 UCI 인증






로드바이크 입문을 위한 경제적인 선택 XLR

최근에는 피트니스 바이크 또는 출퇴근용 바이크로도 '로드바이크'를 선호하는 편이다. 그렇다보니 너무 퍼포먼스에 치중된 제품을 선택하기보다 기본적인 로드바이크 스타일을 적용한 XLR과 같은 모델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로드바이크에 입문할 수 있는 XLR

스무드웰딩이 적용되었다.

스타일있으면서 속도 유지력을 높여주는 하이림이 적용되었다.

입문자들을 위해 쿠션이 좋은 안장 채택


국내 라이더들의 피드백에 빠른 대처

첼로의 로드바이크는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가격적인 등급으로 라인업을 구분하고 있다. 자신의 예산에 따라 적당한 모델을 선택하기에 좋은 장점이 있지만, 스타일에 맞는 자전거를 가격대에 맞추어 선택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아쉬운 점도 있다.
첼로는 국내에서 개발되는 만큼, 우리나라 라이더들의 피드백과 요구가 빠르게 적용되고 그만큼 발전 속도도 빠른 것이 특징이며, 앞으로 어떻게 향상된 제품을 출시할 지 항상 기대되는 브랜드임에는 틀림없다.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 : http://www.cello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