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민 자전거대축제, 10월 11일 개최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와 사천시 자전거연합회는 오는 11일 사천시청 앞 광장에서 ‘두 바퀴로 여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부제로 사천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사천시민 자전거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온실가스 발생이 없는 생태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바르고, 안전하게 타면서 자전거를 활용한 생태 교통 도시 초석을 다지고, 자전거 도로 개선과 활성화를 주도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는 오전 9시에 '삼천포종합운동장'과 '사천항공우주테마공원' 자전거 임시 교육장에서 각각 동시 출발하는 자전거 대행진을 시작으로 자전거 도로를 거쳐 사천시청 광장에 집결하며, 이어 10시 30분 시청광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및 이색 자전거대회, 축제장 부대 행사,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자전거 축제로 이어진다.

이날 자전거 대행진에 참여하는 초등학생과 장애인에게는 완주 메달이 수여될 예정이며, 일반 참가자들에게도 참가 기념품과 자전거 20대, 안전모 30개 등 다양한 경품들이 푸짐하게 준비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떡국을 제공할 계획으로, 시 관계자는 많은 라이더들이 참여하여, 자전거를 통한 생태환경도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