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버스 타요와 안전하게 타요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주)아이코닉스와 공동으로 2014년 10월 25일(토)(10:00∼, 14:00∼, 2회 교육)서울시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도로교통공단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관에서 미취학 어린이(5∼7세)및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어린이를 대상으로 '꼬마버스 타요'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의 최근 5년간 어린이 교통사고 통계 분석 결과에 따르면 연간 평균 13,965건이 발생하여 113명이 사망하고, 14,293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어린이교통사고 사상자가 취학 전 미취원아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에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도로교통공단과 (주)아이코닉스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꼬 마버스 타요' 캐릭터를 활용하여 미취학 아동 및 저학년 어린이를 주 대상으로 실제 사례중심의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꼬마버스 타요'와 '안전하게 타요!'에서는 ▲횡단보도와 철길건널목 안전하게 건너기 ▲자전거와 킥보드 타기 ▲급브레이크 상황과 안전띠 매기 ▲어린이 통학버스 승하차 등 실제 도로위의 상황과 유사하게 축소된 체험교육장에서 어린이가 직접 타고, 운전해보며 안전한 교통시설 이용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이번교육에서는 교통안전 체험교육 학습을 마친 후 실제로 '꼬마버스 타요'버스에 탑승해 안전하게 버스를 타고 내리는 방법을 실습해 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경찰복 입고 꼬마경찰 되어보기, 타요·하나언니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등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은 무료이며 교육신청은 도로교통공단 홍보처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02-2230-6059, 6104, 6092, 6093)으로 사전예약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