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해외 유명팀과 선수들의 변화를 살펴보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5년에 해외 유명팀의 변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스폰서의 변화 및 피터 사간 선수의 팀 이적 등의 변화를 살펴보자.

먼저, 따로 후원을 진행하였던 가민(Garmin)과 캐논데일(Cannondale)이 만나 새로운 팀 가민-캐논데일(Garmin-Cannondale)을 만들었다는 것이 흥미롭다. 그리고 잘 어울릴 것 같았던 자이언트와 시마노의 협력이 끝나고 자이언트-알페신(Giant-Alpecin)팀으로 새롭게 구성되었고, 오메가파르마-퀵스텝은 오메가파르마에서 새로운 후원사 에틱스(Etixx)로 바뀌어, 에틱스-퀵스텝(Etixx Quick-Step)팀으로 변경되었다.

캐논데일 팀으로 활동했던 (왼쪽부터)유라이 사간, 피터 사간, 이반 바쏘 선수가 Tinkoff-Saxo팀으로 이적한다.

트렉 팩토리 레이싱팀은 옌스 보이트 선수의 은퇴에 이어 앤디 쉴렉 선수가 부상으로 은퇴를 선언했다.

위와 같은 팀의 변화와 함께 당연히 선수들의 이적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간단히 유명 선수들을 기준으로 명단을 살펴보고자 한다.

Astana
올해 투르 드 프랑스 스테이지 우승을 1번 차지했었던 라스 붐(Lars Boom) 선수가 영입되었다.

BMC
캐논데일 팀으로 활동하며 지난 뷰엘타에서 스테이지 우승을 1번 차지했던 알레산드로 디 마키(Alessandro De Marchi) 선수가 영입되었다. 토 후숍(Thor Hushovd) 선수가 월드챔피언을 마치고 은퇴를 선언했고, 케이델 에반스 선수는 은퇴 의사를 밝혔지만, 정확한 결정은 이번 투어 다운언더가 끝나고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tixx-Quickstep
올초 새롭게 영입되었던 알레산드로 페타키(Alessandro Petacchi) 선수가 은퇴를 선언하였다.

Garmin-Cannondale
2개의 팀이 하나가 되며 가장 많은 선수가 이탈하였다. 데이브 밀러(David Millar) 선수의 은퇴와 함께, 타일러 파라(Tayer Farrar), 알레산드로 디 마키(Alessandro De Marchi), 피터 사간(Peter Sagan), 이반 바쏘(Ivan Basso), 유라이 사간(Jurai Sagan) 선수 등이 새로운 팀으로 떠났다.

Lotto NL-Jumbo
팀 후원사의 변경과 함께 라스 붐(Lars Boom) 선수는 아스타나로 이적했다.

MTN-Qhubeka
타이얼 파라(Tyler Farrar), 매튜 고스(Matthew Goss) 선수 등을 새롭게 영입하여 팀 전력을 강화시켰다.

Orica-Greenedge
스테이지 우승 전력을 갖춘 매튜 고스(Matthew Goss) 선수가 떠났다.

Tinkoff-Saxo
피터 사간(Peter Sagan), 이반 바쏘(Ivan Basso), 유라이 사간(Juraj Sagan) 선수가 새롭게 들어오며, 알베르토 콘타도르 선수와 함께 강력한 팀원으로 구성되었다.

Trek Factory Racing
앤디 쉴렉(Andy Schleck) 선수와 옌스 보이트(Jens Voigt) 선수가 은퇴를 선언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