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스(Abus), 자물쇠 및 헬멧 2015년 신제품 라인업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세계적인 잠금시스템 전문 브랜드 아부스(Abus)를 새롭게 유통하게 되는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은 2015년 쇼케이스를 통해, 자전거 자물쇠 및 헬멧, 가방 등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자전거 자물쇠 시장에서 유럽 점유율 90%를 자랑하는 아부스(Abus)의 2015년 쇼케이스가 열렸다.

올해로 90주년을 맞이한 아부스는 유럽 자전거 자물쇠 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보안시스템 전문 업체이기도 한 아부스의 자전거 자물쇠는 900여개의 모델을 생산하고 있는데,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은 그 중 국내 실정에 적합한 100여개의 제품을 선정하여, 2015년 라인업으로 출시했다.

세계 최고의 보안성 테스트

아부스 자물쇠의 보안성 테스트는 '세계 최고'라고 스스로 자부하고 있을 만큼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실제 최고 등급인 15레벨의 자물쇠는 어떠한 휴대용 장비로도 잠금을 푸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담당자의 답변이다.
보안 등급은 1~15레벨로 나누어지며, 각 제품마다 보안 등급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구매 시 쉽게 선택할 수 있다. 보안 등급이 6 이상만 되더라도 현장에서 특별한 장비 없이는 잠금을 풀 수 없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15등급으로 구분되는 아부스의 자물쇠.
4차례 열처리를 통해 제작되는 15등급은 그라인더를 이용해서도 자르는데 5시간이 걸린다는 최고의 보안성을 자랑한다.


아부스의 주요 자물쇠 라인업
 
아부스 자전거 자물쇠의 주요 라인업 중에 국내 소개되는 제품은 크게 폴딩(folding), 록체인(lock-chain), 코일케이블(coil cable), 케이블(cable), 유락(u-locks) 등으로 구분된다.

아부스의 대표적인 폴딩(folding) 락 제품들

최고 등급의 보르도 그라니트(Bordo Granit X-Plus 6500)
확실한 자물쇠를 원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보르도 그라니트에서 무게와 가격을 줄여 제작한 보르도 콤보(Bordo Combo 6150), 보르도 라이트(Bordo Lite 6050)
레벨 6등급과 7등급 제품이지만 사실 상 수공구로는 자르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는 설명이다.

부피를 줄인 유그립 보르도(uGrip Bordo)
깔끔한 디자인과 7등급의 보안성이 장점이다.

보르도 케이스는 자전거와 마찰되는 부분을 모두 연질의 소재를 사용하여 소음이 없고 마찰을 통한 자전거 손상이 적도록 개발했다.

록체인(lock-chain) 제품들
겉은 부드럽지만 강한 원단을 사용하고, 내부는 쇠사슬 체인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록체인 라인업은 두께가 가늘고 무게를 줄인 제품들도 있다.

아이들을 위해 캐릭터를 활용하여 개발한 제품

코일케이블(coil cable) 제품들

번호키 부분이 빗물 등에 의해 손상되지 않도록 개발되었으며, 안전등을 삽입한 제품도 있다.

길이를 길게 제작하여 헬멧 등도 함께 보관할 수 있도록 한 멀티콤비루프(Multicombiloop)

실리콘 제질을 활용한 케이블(cable) 락

뛰어난 내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락(U-Locks)


아부스 헬멧 라인업

아부스의 새로운 라인업 중에 하나가 헬멧인데, 레이싱 스타일부터 어반 라이더를 위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 국내에는 주로 어반 라이더를 위한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며, 레이싱과 어반 스타일의 특징을 합친 하이반(Hyban) 모델이 가장 독특한 라인업이라고 볼 수 있다.

아부스는 헬멧, 가방 등의 라인업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가장 눈에 띄었던 하이반(Hyban) 헬멧
레이싱 스타일의 통기성과 경량, 그리고 어반 스타일의 디자인이 합쳐졌다.

하이반 헬멧의 후미에는 안전등이 장착되어 있어서, 더욱 편리하다.


아부스 가방 라인업

자물쇠를 넣을 수 있는 가방으로 시작하여, 여행 및 커뮤팅을 위한 패니어까지 다양하게 출시되는 아부스 가방들은 독일 제품들답게 실용성과 내구성 위주로 개발되었다.

아부스는 자물쇠는 넣을 수 있는 자전거용 가방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자전거 출퇴근 라이더를 위한 패니어로, 사이드백과 패니어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패니어백 등의 라인업들을 볼 수 있다.


아부스 보르도 소개 영상 (https://vimeo.com/114621585)


국내에서 자전거 자물쇠 시장은 비교적 적은 편이다. 하지만, 다양하고 신뢰도가 높은 자물쇠와 헬멧 등의 라인업으로 2015년부터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을 통해 새롭게 유통되는 아부스의 변화를 기대해본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www.bikeacc.co.kr/
아부스 : http://www.abu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