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운영 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흥시는 자전거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오이도 일원에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2015년 1월 1일부터 운영을 개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은 오이도 2개소(오이도 기념공원, 배다리 선착장 입구)에 각각 20대씩 총 40대의 2인용 자전거 및 미니벨로로 구성되어져 있어 오이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추억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의 1회 대여시간은 3시간으로 야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주간(晝間)에만 운영되며 이용 방법은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http://bike.siheung.go.kr ) 교통카드를 등록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비회원인 경우에는 무인안내기(키오스크)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 후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으나 이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에 발생되는 비용 350원은 본인의 휴대폰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쾌적하게 공공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본 대여시간 준수 및 안전한 자전거 운행 등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라고 당부하며 "이번에 구축된 무인대여소 만족도 등을 분석하여 관내 주요 관광지 등에 무인대여소 확대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흥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에 관한 문의는 시흥시 도로과 자전거팀(031-310-3873) 또는 시흥시 공공자전거대여소(031-433-0101 또는 031-435-0201)에 문의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