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리뷰]포커스 레이븐 29R 0.0, XC 레이싱 바이크
에디터 : 박창민 기자
프레임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포커스(Focus)의 XC 레이싱 최상급 모델인 레이븐(Raven) 29R 0.0 모델이, XTR Di2 전동 변속과 락샥(Rock Shox) RS-1 도립식 포크로 새롭게 다가왔다.



풀카본, XTR Di2, 락샥 RS-1 도립식 포크

이번에 발표한 레이븐 29R 0.0은 프레임 뿐 아니라 휠과 핸들바, 시트포스트, 안장레일까지 왠만한 부품은 카본으로 마무리되면서, '강성'과 '경량'에 집중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게다가,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시마노 XTR Di2 전동 변속 시스템이 채택되며 최첨단 구동 장비를 맛볼 수 있는 완성차이기도 하다.
그리고, 지난 해 발표하며 XC 레이싱을 즐기는 라이더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락샥의 RS-1 도립식 포크가 적용되어, XTR Di2와 함께 최신 기술을 도입한 레이싱 머신이 되었다.

락샥의 새로운 도립식 포크 RS-1이 채택되었다.

시마노 XTR Di2 전동 변속 시스템이 적용

첨단 반자동 스타일의 전동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카본 시트포스트

카본 레일의 피직 툰드라 안장

시마노 XTR Di2의 전자식 변속 인디케이터

충전 케이블을 인디케이터 옆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큰 휠사이즈의 좌우 뒤틀림을 막고, 상하 충격을 흡수하도록 디자인되어진 시트스테이



외장 BB를 사용하여 BB쉘의 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무게 9.78kg (사이즈 : M, 페달 제외)

포커스 레이븐 29R 0.0
소비자가격 : 15,900,000원


최신 사양을 맛볼 수 있는 레이싱 머신

29인치 휠 사이즈가 XC 레이싱에 주로 사용되는 만큼, 하드테일 29인치 모델들은 꾸준하게 발전되고 있다. 포커스는 첫 출시부터 강성과 승차감에 대한 뛰어난 균형감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고, 이번 시즌 최신 사양들을 두루 섭렵하며 꿈꾸는 듯한 스펙의 레이싱 머신으로 탄생했다.
물론, 이런 고급 사양들이 1500만원이라는 넘볼 수 없는 가격으로 다가온 것이 아쉽지만, 어디에서라도 매력적인 모습을 감출 수 없는 제품임에는 틀림없을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http://www.cephas.kr
포커스 : http://www.focus-bike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