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07/29
08/20~08/21
셀레 SMP, 젤타입 안장 3종 국내 출시
2015-03-03   정혜인 기자

HK 코퍼레이션은 이탈리아 안장 브랜드 셀레 SMP에서 소개한 시티 및 투어링용 안장 TRK와 엑스트라(EXTRA), 도로주행과 MTB용으로도 적합한 하이브리드(HYBRID) 모델의 젤 타입을 출시해 국내 시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했다.
이는 젤 타입만의 남다른 편안함과 낮은 압박감이 SMP의 독자적인 디자인과 만나 비교적 원활한 혈류의 흐름을 제공하고, 노면의 충격과 진동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형태로 소개되고 있다.


30% 압력 감소를 위한 셀프 모델링 젤 충전재

젤 타입 안장에 삽입되어 있는 셀프 모델링 젤 충전재는 압력을 분배시켜 높은 수준의 회음부 혈류 흐름을 유지하도록 돕고 해부학적 접촉 부위에 대한 압력이 30%이상 감소한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또 안장 전반에 고루 분산된 젤의 형태와 깊게 파인 중앙 컷아웃이 만나 라이더가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든, 정맥과 모세 혈관의 폐색과 신경 손상을 최대한 막아 민감한 부분에 대한 압박을 줄였다고 강조한다.

SMP만의 독자적인 디자인이, 편안함을 제공하는 셀프 모델링 젤 충전재와 만났다

TRK의 바디가 가장 넓으며, 가장 많은 쿠션감을 제공한다.

중앙 컷아웃도 엑스트라와 하이브리드보다 TRK가 넓다
왼쪽부터 TRK-엑스트라-하이브리드


시티트레킹과 투어링을 위한, TRK 젤

어반 라이딩과 투어링으로 추천하는 TRK는 3가지 모델 중에 가장 넓은 베이스와 높은 쿠션감을 제공한다. 
남성용과 여성용이 있으며, 국내에는 남성용만 입고된 상태이다.
커버는 폴리우레탄, 레일은 스틸 소재가 적용돼 있다.

어반 라이딩과 투어링으로 추천하는 TRK 젤
무게 : 456g
크기 : 280ⅹ160mm
소비자가격 : 110,000원

여성용과 남성용이 있으며, 국내에는 남성용만 입고돼 있다

안장 포지션 조절이 가능한 레일의 길이는 7cm


피트니스와 입문자를 위한, 엑스트라(EXTRA) 젤

어반 라이딩부터 피트니스 라이딩 등에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는 엑스트라는 입문자를 위한 안장으로도 추천되고 있다. 
TRK보다 약간 좁은 베이스와 쿠션감을 적용하되, 충분한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다. 바디는 프로 시리즈 버전과 같은 카본 파이버를 포함한 나일론 12 소재를 사용하여 유연성을 가미했으며, 레일은 스틸 소재이다.

어반 라이딩부터 피트니스 및 입문 라이더에게 권장하는 엑스트라 젤
무게 : 398g
크기 : 275ⅹ140mm
소비자가격 : 130,000원

바디는 프로 시리즈 버전과 같은 카본 파이버를 포함한 나일론 12 소재 적용

셀레 SMP의 레일은 앞뒤 포지션 조절 폭이 넓다. 포지션 조절 레일의 길이 7cm.


도로주행과 MTB 주행도 가능하다, 하이브리드(HYBRID) 젤

하이브리드 젤은 모델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TRK와 엑스트라 안장에 적합한 라이딩 스타일을 폭넓게 만족시키면서 한 단계 높은 라이딩을 경험케 하는 제품으로 출시됐다.
엑스트라 모델과 같은 시트 형태와 바디 소재, 쿠션감을 제공하고,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스테인레스 스틸 관인 이녹스 튜브(Inox tube)를 적용했다. 그에 따라 비교적 낮은 무게를 자랑하는 반면, 레일의 길이가 길어 폭넓은 포지션 이동이 용이하다.

폭넓은 라이딩 스타일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젤
무게 : 341g
크기 : 275ⅹ140mm
소비자가격 : 150,000원

3가지 모델 가운데 가장 날렵한 형태를 띠며,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스테인레스 스틸 관인 이녹스 튜브(Inox tube)를 적용했다.

하이브리드 안장의 레일은 앞뒤 포지션 이동 레일이 8cm로 가장 길다.


관련 웹사이트
HK코퍼레이션 : http://www.hksram.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