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눅스네트웍스, 자체 개발 헬멧 '카머' 런칭 이벤트 열어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나눅스네트웍스는 한국인 두상에 맞는 아시안핏 헬멧 '카머(KARMOR)' 출시를 앞두고 런칭 이벤트를 준비했다.
나눅스네트웍스는 3월 28일 오후 12시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벨로마노에서 런칭 파티에 참석할 라이더를 사전 모집(3월 23일~26일)하고, 28일과 29일 양일간 벨로마노에 전시된 카머를 시착한 사진을 SNS에 해시태그(#카머)를 달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카머 헬멧을 증정한다.


나눅스네트웍스 개발팀의 개발자료에 의하면, 보편적으로 유럽인의 두상은 앞뒤 길이가 긴 타원형 형태에 가깝고, 아시안은 앞뒤 길이가 짧고 옆이 넓은 둥근 형태에 가깝다고 한다. 또 한국인과 아시안을 비교하기 위해 일본인들의 두상을 연구한 결과, 대체로 한국인의 두상이 일본인 보다 앞뒤가 짧고, 옆이 넓어 더 둥근 형태에 가깝다는 것이다.
이처럼 아시안 핏의 제품들 중 한국인에게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개발된 것이 코리안 핏의 카머 헬멧이다.

공기의 흐름을 가로지르는 듯 날렵한 디자인의 카머는 아스마(Asma) 입문형과 페록스(Ferox) 중고급형, 디트로(Ditro) 고급형 버전 3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