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 모터쇼에 참가한 두 바퀴들
에디터 : 김수기, 정혜인 기자
2015 서울 모터쇼가 일산 킨텍스에서 4월 3일~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세계 유명 자동차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인 쇼에는 자동차와 함께 멋진 포즈를 취한 두 바퀴들과, 관련 용품 브랜드들도 참여해 자리를 빛낸다.
그에 따라 올해는 자전거와 캠핑, 자동차가 한데 어우러진 여가문화 컨셉의 모터쇼로 기대할만한 분위기다. 

서울 모터쇼에서 두 바퀴를 만나다 

모터쇼에 참가한 자전거 관련 업체로는 국내 자전거 브랜드인 삼천리자전거와 참좋은레져, 자전거 및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인 툴레, 액션캠 브랜드인 고프로, 자전거 및 자동차 캐리어 브랜드인 야키마 등이 있으며, 각 관련 부스에서는 푸짐한 선물이 준비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삼천리자전거 부스에서는 4월 5일 전속 모델인 김영광씨의 팬싸인회와 룰렛 게임을 진행하고, 툴레 부스에서는 할인구매권 증정 및 현장 경품 추첨 이벤트를 연다.

아팔란치아 3000시간의 법칙-삼천리자전거, 참좋은레져

모터쇼 제1전시관 중앙에 부스를 마련한 삼천리자전거에서 올해의 신제품인 칼라스(MTB)와 XRS(로드바이크), 저스틴(하이브리드 자전거 등을 전부 만날 수 있다. 뒷편에는 참좋은레져 신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4월 5일 오후 2시에는 아팔란치아의 전속모델 김영광씨의 팬싸인회와 룰렛 게임, 푸짐한 경품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삼천리자전거 로드바이크 XRS X 18.
알루미늄 프레임과 카본 포크가 적용된 모델이다.

삼천리자전거의 국민 MTB 칼라스는 27.5인치 휠이 적용되었다.

하이브리드 자전거 저스틴.

크로몰리 프레임의 CRS.

팻바이크 모델인 레스포 허리케인 21

팬텀 전기자전거를 시승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유모차 겸 유아자전거로 활용가능한 모디.

금산인삼첼로팀이 운영하고 있는 레퍼런스(스램 레드22, 젠티스 휠셋).
5.4kg의 무게로 성공적인 경량화를 선보였다.

레퍼런스의 타임트라이얼 자전거와 트랙 자전거.

엘리트 트레이너 리얼 터보무인과 엘리엇 로드바이크.

첼로의  하드테일 카본 MTB 크로노


BRING YOUR LIFE, 툴레

나눅스네트웍스 이정훈 영업부장은 "7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툴레가 자동차 위주의 제품군에서 아웃도어 영역으로 확장시켜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자리"라며 "자동차 캐리어, 루프 박스 외에도 가방, 자전거, 유모차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나눅스네트웍스는 툴레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15% 할인권, 주차패드, 캐즘, 휴대폰 케이스 등을 추첨이나 미션 수행 시 제공한다.


최근에 출시한 아웃도어 백팩 가이드포스트(GUIDEPOST)는 65~88리터 사이즈가 있으며, 어깨 벨트의 위치조절이 가능해 인체공학적인 착용감이 장점이다.

당일 하이킹이나 여행에 적합한 캡스톤(CAPSTONE).

데이팩 시리즈.

더플백 시리즈 캐즘(CHASM).

사진가를 위한 카메라 가방 코버트 시리즈.

어반 글라이드(URBAN GLIDE)는 조깅을 즐기는 스포티한 부모와 자녀가 모두 만족할만한 스트롤러이다.

접어서 끌고 다닐 수 있고, 트렁크 보관 시에는 바퀴를 버튼으로 탈부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이와 함께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채리엇 트레일러와 라이드얼롱 유아용 안장.

툴레에서 신제품으로 소개된 팩앤페달 방수 패니어.


자전거 지지대를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후미형 캐리어 '이지폴드'.

고정하거나 탈부착할 수 있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툴레 토잉바.

길이가 짧으면서 높이가 높은 투어링 M 200 박스캐리어.

루프 캐리어를 이용한 어닝 OMNISTOR.

12초 안에 부착가능한 스노우체인 EASY-FIT.


고프로, 야키마

고프로가 후원하는 아트라스BX 팀의 경주용 자동차.

4K 촬영, 퀵캡쳐, 하이라이트 태그, 프로튠, 나이트 모드 등의 강력한 촬영 기능을 보여주는 고프로 히어로 4.

어린이와 애완동물을 위한 마운트와 죠 플렉스 클램프.

자전거 및 차량용 캐리어 브랜드 야키마.

킹 죠 프로 거치형 캐리어는 지지대에 넓은 패드와 손쉬운 조작, 병따개 등이 특징이다.

최근 바뀐 법에 따라 후미형 캐리어에 추가 번호판을 달 수 있는 어댑터가 출시됐다.

쉐보레 올란도와 같은 픽스포인트가 있는 차량을 위한 가로바 마운트와 유선형 형태로 바람소리를 줄인 WHISPBAR.

야키마 스카이박스 카보나이트 18.

먹오프 자동차 관리 용품.


레이싱 모델 못지 않은 자전거 모델들

기아자동차, 혼다, 포드, 메르세데스 벤츠, 현대모비스 등에는 멋진 모델 외에도, 자전거와 관련 용품들이 쇼의 주인공인 자동차들을 꾸며주고 있다. 자동차 부스를 돌면서 모델로 나선 자전거들을 찾는 재미도 꽤 쏠쏠하다.  

만도 전기자전거 풋루즈.










차량용 경량 트레일러 게르(GER)는 탑 부분에 루프캐리어를 부착하여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