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화감을 개선시킨 2015 서플레스트 슈즈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스위스의 라이더인 Robert Gehrig와 Daniel Balmer가 설립한 서플레스트(SUPLEST)가 2015년 신제품을 선보였다. 작년 모델과 비교하면 컬러가 다른 외에 크게 변화된 모습이 아니지만 갑피와 클로져 위치를 바꿔 착화감을 개선시켰다.
서플레스트의 스트릿 레이싱, 크로스 컨츄리, 오프로드 최상급 모델을 만나보자.


스트릿 레이싱 S8+

아웃솔, 어퍼 소재, 인솔, 양말까지 라이딩 퍼포먼스를 위한 ERGO 360° 시스템이 특징인 서플레스트는 높은 토우박스, 표준 발볼너비, 좁은 힐을 가진 구두족(last)를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2015년 신형은 어퍼(갑피) 소재를 마이크로 화이버로 그대로 가지만 두께를 줄이고, 다이얼 클로져 시스템 'A-TOP'의 위치를 약간 바꿔 착화감을 개선시켰다.
로드바이크 용 슈즈인 스트릿 레이싱 S8+는 카본 아웃솔, 미끄럼 방지 힐컵, 메쉬 소재의 설포(발등 덮개), 교체 가능한 고무 트레드, 통기구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스트릿 레이싱 S8+ (STREET RACING S8+)
소비자가격: 45만원 / 색상: 화이트+블랙, 화이트+레드 / 무게: 42기준 255g / 3볼트 클릿 지원

발과 페달 사이에 있는 아웃솔, 갑피, 인솔, 양말까지 퍼포먼스를 위한 ERGO 360°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2개의 A-TOP 다이얼과 1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고정시킨다. A-TOP은 S8+에만 적용되어 있다.

작년과 다른 A-TOP(A-A14 Reel knob) 다이얼은 좌우 구분이 있어 잠그는 방향이 다르다.

내측 레이스 고리 부위에는 신축소재를 사용해 발등 높이에 따라 맞춰진다.

카본 아웃솔.

뒷꿈치의 힐 패드는 교체가 가능하다.


3개의 볼트로 고정하는 클릿과 모두 호환된다.

발 앞과 중간에 통기를 위한 홀이 있다.

인솔에도 아웃솔의 통기구 위치에 구멍이 있어 열배출이 용이하다.

실리콘 돌기로 뒷꿈치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한 힐컵 내부.

발가락 부위에도 메쉬 통기구가 있다.



크로스 컨츄리 S8+

산악자전거용 크로스 컨츄리 S8+는 스트릿 레이싱 S8+와 패밀리룩 디자인으로 동일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발코와 뒷꿈치에 거친 라이딩을 위한 안티 스크래치 소재로 강화하고, 아웃솔은 내마모성이 뛰어난 열가소성 폴리우레탄으로 보호된다.
2볼트 클릿과 호환되며, 스터드를 부착할 수 있다.

크로스 컨츄리 S8+ (CROSSCOUNTRY S8+)
소비자가격: 45만원 / 색상: 블랙+화이트 / 무게: 42기준 340g / 2볼트 클릿 지원

스크래치에 강한 소재로 앞부분을 보호했다.

카본 아웃솔의 내마모도를 높이기 위해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로 외부를 코팅하였다.

2볼트 산악자전거 클릿과 호환되며, 스터드가 지원된다.

내구성이 뛰어난 아웃솔 트레드.





오프로드 퍼포먼스 X.1 트레일

오프로드 퍼포먼스 X.1 트레일은 레이싱 타입의 S8+와 다른 타입의 슈즈로 올마운틴 라이딩에 초점이 맞춰졌다. A-TOP의 마이크로 버클과 벨크로 스트랩으로 발을 고정시키며, 독특하게 설포가 외측 갑피와 일체형으로 되어 있다.
2볼트 클릿과 평페달 모두 지원하고, 넓은 아웃솔은 미끄러운 진흙에서도 그립감이 좋으며 보행시에도 편하다.

오프로드 퍼포먼스 X.1 트레일 (OFFROAD PERFORMANCE X.1 TRAIL)
소비자가격: 25만원 / 색상: 블랙+라임 / 2볼트 클릿과 평페달 지원

다이얼이 아닌 A-TOP 버클 스트랩으로 발을 고정한다.

설포가 갑피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불필요한 압박과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설포 내측은 밴드가 있어 설포가 위로 들뜨지 않는다.

가벼움보다는 내구성을 위해 인조 누버크 가죽을 갑피 소재로 사용했다.

넓고 다양한 모양의 아웃솔 트레드는 미끄러운 곳에서도 그립감이 뛰어나고, 편안하게 보행할 수 있다.

클립리스 페달이나 평페달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오프로드도 힐컵에 안티 슬립 처리가 되어 있고, 힐컵 외부에 고리가 있어 이동, 건조 등에서 편하다.



편안한 핏으로 성능 업그레이드

올해 서플레스트 슈즈에 큰 변화가 없는데, 그만큼 기본 성능 면에서 충분하다고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퍼포먼스를 내는 것 중에 중요한 착용감에 집중했고, 더 편한 설계로 기본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다소 여유있는 구두족을 기반으로 디자인하고 ERGO 360° 시스템을 적용한 서플레스트는 갑피 두께와 A-TOP 다이얼 위치의 변화로, 큰 변화가 없는 듯 하지만 라이더에게는 많은 변화를 만들어냈다.

Suplest Creative Lab
동영상 원본 주소: https://youtu.be/P9IIwik6cLY

2015 서플레스트 슈즈는 퍼포먼스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착화감을 개선시켜 업그레이드됐다.


관련 웹사이트
아디스디스트리뷰션 : http://www.suplest.co.kr/
서플레스트 슈즈 : http://www.suplest.ch/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