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벚꽃길 자전거 대행진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5 보은 벚꽃길 자전거 대행진'이 오는 11일 토요일(10시 30분) 보은 공설운동장 앞 체육센터 광장에서 열린다.

보은군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군민 생활체육 활성화 및 자전거타기 붐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자전거 행진 코스는 보은공설운동장을 출발해 이평리 주공APT, 월송리를 지나 고승교를 반환점으로 보청천 제방을 따라 보청천 하상 인라인스케이트장으로 도착하는 코스이다.

코스는 총 9km로 40여 분이 소요된다. 이 코스 중 보청천 제방은 벚나무가 식재돼 있어 벚꽃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전거 대행진에 앞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생활화 실천'을 결의할 계획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10시 20분까지 보은국민체육센터 광장으로 모이면 된다. 행사 후에는 자전거, 안전용품 등 푸짐한 경품 추첨도 마련돼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전하며 자전거 타기 붐 조성을 위한 이번 자전거 대행진에 많은 군민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 보은읍을 가로지르는 보청천 양쪽 제방 20km에는 해마다 이맘때쯤 만개하는 10여 년 된 벚나무 4,500여주가 벚꽃터널을 이뤄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자 하는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과 마라톤 동호인들로부터 큰 각광을 받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