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임포츠, 룩 KEO 2 맥스 블레이드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동진임포츠는 블레이드 방식의 룩 클립리스 페달 '룩 케오 2 맥스 블레이드(LOOK KEO 2 Max Blad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룩(LOOK)의 로드바이크용 클립리스 페달은 블레이드 방식과 스프링 방식이 있으며, 블레이드 방식은 모델명에 '블레이드'가 붙는다. 블레이드 방식은 금속 스프링이 아닌 판형 스프링의 장력을 이용해 클릿과 페달을 결합시키는 방식이다.

동진임포츠는 룩 케오 2 맥스 블레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케오 2 맥스 블레이드의 블레이드는 유리섬유 복합물로 구성되어 있고, 블레이드 장력은 8과 12 두개의 버전이 있다.
컴포지트 바디와 유리섬유 복합물의 블레이드, 크로몰리와 스틸 스핀들로 구성된 케오 2 맥스 블레이드 페달 무게는 123g이다.
룩은 스핀들의 내구성 시험을 위해 표준 테스트 이상으로 실험을 해 통과했다. 표준 기준은 65kg의 하중으로 10만번 회전이지만 룩은 90kg 하중을 주어 100rpm으로 2백만번 회전을 시켰다. 이는 마크 캐빈디쉬가 333시간 동안 1,700와트로 100rpm 페달링을 하는 것에 상당한다.
페달 패키지에는 4.5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그레이 클릿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8만원이다.

룩 케오 2 맥스 블레이드 (LOOK KEO 2 MAX BLADE)
소비자가격: 18만원 / 색상: 화이트, 블랙

케오 2 맥스 블레이드는 스프링 방식의 케오 2 맥스 페달에 블레이드 스프링으로 클릿을 결합하는 페달이다. 

블레이드의 장력은 8과 12가 있다.

케오 2 맥스보다 너비와 접지면적이 더 넓다. (케오 2 맥스 블레이드-너비: 60mm / 면적: 400㎟)

상급모델과 동일하게 2개의 볼베어링과 1개의 니들베어링로 구성된 스핀들은 표준 규정 이상의 테스트를 통과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페달의 실측 무게는 123g(페달 1개)이다.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www.dj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