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안전을 위한 QR스큐어 리콜 공지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트렉(TREK)은 QR레버를 잠그지 않고 반대로 완전히 열었을 때 180도 이상 오픈되어 디스크브레이크 로터와 간섭이 발생하는 사용자 실수가 발생할 수 있고, 이것은 위험한 사고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QR스큐어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트렉은 QR레버를 열었을 때 180도 이상 오픈되어 로터와 간섭이 발생할 수 있는 QR스큐어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리콜에 해당하는 자전거는 2000~2015년 생산된 모델로 디스크브레이크가 장착된 제품들이며, QR레버가 180도 이상 반대로 열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QR레버가 완전히 잠기지 않은 상태에서 라이딩을 할 경우, 충격에 의해 QR레버가 열릴 수 있는데, 해당 제품들은 디스크브레이크 로터와 간섭이 발생해 앞바퀴가 빠지거나 갑작스럽게 정지하여 라이더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이유로 리콜이 진행된 것이다.

리콜 대상 제품들은 가까운 대리점을 통해 새로운 QR스큐어로 교환받을 수 있으며, 본트래거 2만원 할인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리콜 기간은 오는 2015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관련 웹사이트
트렉 코리아 : http://www.trekbikes.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