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에 따라 선택하는 에복 새들백 3종
에디터 : 정혜인 기자

라이딩 상황에 따라 착용하는 의류 및 용품이 다르 듯, 작은 새들백(안장가방) 역시 그에 최적화된 형태가 있기 마련이다.
그에 따라 에복(EVOC)은 새들백 역시 라이딩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3가지 라인업을 출시했다. 로드바이크에 적합한 모델로는 새들백 레이스, 여행용으로는 새들백 투어, 출퇴근이나 일상적인 라이딩에 활용적이며 자전거 형태에 크게 구애받지 않을 일반형 안장가방으로 선보이고 있다. 


사이즈가 넉넉한 새들백 투어(Saddle bag Tour)

새들백 투어는 변수가 많은 여행 상황에 최적화된 소재와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된 중/장거리 안장가방이다.
튜브를 포함한 미니 아이템 약 5~6가지를 수납할 수 있으며, 3개의 메쉬 포켓이 있어 필요한 공구를 신속하게 사용하기에도 간편하다.
특히 흙이나 물이 튈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 하단에 코팅된 소재와 방수 지퍼를  적용한 것이 여행 등의 다양한 활용성을 더해준다.

넉넉한 사이즈로 중장거리 라이딩 또는 여행에 적합한 새들백 투어(Saddle bag Tour)

무게 - 120g
크기 - 15 x 10 x 10 cm
소비자가격 - 30,000원

지퍼와 가방 뚜껑부터 하단으로 이어진 부분이 흙이나 물 튐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코팅 소재와 방수지퍼가 적용됐다.
후미등을 거치할 수 있는 클립용 밴드가 후미에 설계돼 있다.

내부에는 3개의 메쉬 포켓이 있다.

29인치 튜브를 포함한 4~5가지의 미니 아이템을 수납 가능하다.


컴팩트한 사이즈, 새들백 레이스(Saddle bag race)

경량과 공기저항을 생각하는 로드바이크를 즐길 때도 예비 용품을 위한 안장가방의 필요성은 빠지지 않는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최소한의 용품만을 소지하는 라이더를 위해 출시된 새들백 레이스, 이는 장착된 형태가 싯포스트 굵기 보다 약 2배 정도 밖에 되지 않는 두께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었지만, 작은 공간 대비 꽤 다양한 미니 공구를 수납할 수 있도록 타원형으로 제작된 것이 이 제품의 포인트이다.
또 한쪽 면에 설계된 메쉬 포켓으로 활용도를 높인 점도 인상적이다.

로드바이크에 적합한 새들백 레이스(Saddle bag race)

무게 - 47g
크기 - 12 x 4,5 x 6 cm
소비자가격 - 19,000원

스트랩으로 안장에 고정된 상태에서 지퍼를 열기가 다소 어렵다는 불편함이 있다.

작지만 3~5가지 정도의 미니공구를 넣기에 알찬 사이즈

한쪽 면에 메쉬 포켓이 설계돼 있다.


기본 사이즈의 안장가방(Saddle bag)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새들백 사이즈를 그대로 적용한 디자인의 일반형 안장가방도 함께 선보였다.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안장에 거치된 상태에서 가방을 열어도 내용물이 옆으로 흘러나오지 않도록 지퍼 안쪽에 천을 덧대어 설계했다.
투어용과 마찬가지로 반사테잎의 지퍼 고리, 후미등 클립 등의 적용되었지만, 방수 및 오염방지 원단이 사용되지는 않았다.

자전거와 라이딩 형태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일반형 새들백

무게 - 730g
크기 - 12 x 8 x 7,5 cm
소비자가격 - 26,000원

투어용과 거치방식과 디자인 등이 흡사하나, 지퍼를 열면 내용물이 옆으로 흘러 나오지 않도록 지퍼 안쪽에 천을 던댔다.


내부에 메쉬 포켓 1개 설계돼 있다.

일반적인 라이딩에 필요한 공구들을 적절히 넣을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루고컴퍼니 : http://www.rugo.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