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씽씽 자전거 교실' 참가자 모집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씽씽 자전거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23일 남구에 따르면 '씽씽 자전거 교실'은 올해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자전거 타기에 관심이 있고 교통 이동수단으로 자전거를 활용할 계획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5월부터 7∼8월 혹서기를 제외한 9월까지 3기수로 나눠 실시된다. 1기 교육은 오는 5월 6일부터 22일까지며, 2기는 6월 3일부터 19일까지, 3기는 9월 2일부터 18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광주대 앞 효덕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프로그램 진행은 전문 강사를 보유하고 있는(사)자전거사랑전국연합회 광주본부 주관으로 실시된다.
모집 인원은 기수당 선착순 20명(총 60명)이며, 오는 8월까지 기수별 수시 모집이 이뤄진다.

남구는 '씽씽 자전거 교실'이 자전거 초보 라이더를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누구나 쉽게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교육 1일차에는 헬멧과 보호대 등 안전장비 착용법 및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체크, 브레이크 점검 등에 대해 익히게 된다. 2일차 교육에서는 패달 밟기와 안전하게 자전거 오르기 및 내리는 법, 브레이크 조작법을 배우게 된다.
이밖에 교육이 계속 진행될수록 난위도가 있는 외발 밀기와 양발밀기, 중심 이동, 기어 변속법, s자 돌기 등도 학습하게 된다.

남구 관계자는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도시 조성을 위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전문강사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주민들 사이에서 자전거가 교통 이동수단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씽씽 자전거 교실 참가 문의는 남구청 건설과(062-607-4023) 또는 (사)자전거사랑전국연합회 광주본부(010-3641-6565)로 하면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