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르네, 산악용 슈즈 라인업을 살펴보자.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이탈리아의 자전거 슈즈 전문 브랜드 게르네(Gaerne)는 사용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그 중에서도 산악자전거에 적합하게 개발된 슈즈 라인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게르네 산악 슈즈 라인업

이번에 소개할 게르네 산악 슈즈 라인업은 국내에 공급되는 제품을 기준으로 하였다. 그래서, 퍼포먼스 산악 슈즈를 중심으로 트레일 슈즈인 네미까지 이번 기사에 포함되었다.
게르네 2015 산악자전거 슈즈 라인업


카본과 보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최상급 라인업

게르네 슈즈 중 최상급 제품들의 특징은 카본 아웃솔을 기반으로 성능을 높이고, 보아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다.
특히, MTB 3덴시티솔(MTB 3Density Sole)은 산악자전거 라이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것으로, 얇고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이것은 어떤 산악 환경에서도 그립력을 높이도록 설계하는데 집중했다. 2덴시티솔과의 차이점은 THSR-ICEGRIP 소재를 추가하여 원하는 성능에 더욱 가까워진 것이다. 

2개의 보아 다이얼과 벨크로 스트랩을 적용한 최상급 슈즈 신크로

3덴시티솔은 아웃솔과 그립력을 높이기 위한 트래드에 THSR-ICEGRIP 소재를 추가로 적용한 것이다.
상단 이미지가 2덴시티솔, 하단이 3덴시티솔이다.

U-Control 힐컵은 효율적으로 뒤꿈치를 잡아주어 페달링 시 발을 단단하게 잡아준다.

신크로와 거의 같지만, 2개의 보아 다이얼만 채택한 코브라

하나의 보아 다이얼과 벨크로 스트랩을 사용한 패스트 모델까지 카본 아웃솔이 적용된 최상급 제품으로 구분된다.


보급형 퍼포먼스 제품군

게르네 산악 슈즈 중 보급형은 라파와 코스모로 구분하였는데, 라파(G.Rappa)의 경우는 보급형이라기보다 최상급 기술을 적용했지만 버클과 2덴시티솔을 적용해 가격적인 경쟁력을 조금 높인 정도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코스모 모델이 벨크로 스트랩과 기본적인 슈즈 성능을 기반으로 개발하여 가격 경쟁력을 높인 진정한 보급형 슈즈이다.

버클과 벨크로를 적용해 성능과 경제성을 갖춘 라파

라파의 버클은 강도 조절이 쉽고, 벨크로 스트랩은 미끌림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강하게 발을 고정시킨다.

벨크로 스트랩과 2덴시티솔을 기반으로 개발된 보급형 모델 코스모


트레일 라이더를 위한 네미

퍼포먼스보다 산악 트레일에서 즐거운 라이딩을 원한다면 네미(G.Nemy)가 적당할 것이다. 스트링과 벨크로 스트랩을 이용한 조임 방법, 그리고 비브람 아웃솔 트래드를 적용해 산악 지형에서 걸어다닐 때도 등산화를 신은 것처럼 그립갑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트레일 라이딩을 위해 비브람 창을 활용한 네미

네미는 스트링이 안쪽으로 조여져서, 상단 벨크로 잠금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든다.

위치에 따라 성능을 분배시킨 비브람 아웃솔 트래드 설계


라이더가 직접 착용했을 때 착용감과 성능으로 만족감을 높여주는 브랜드 '게르네'


관련 웹사이트
(주)MBS 코프레이션 : http://www.elfama.com
게르네 슈즈 : http://www.gaern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