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공공시설 자전거 보관대 일제 정비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군포시는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도시의 미관을 향상하기 위해 지역 내 주요 지하철역 인근과 공공시설 주변의 자전거 보관대에 무단 장기 방치된 자전거를 5월 중 일제 정비한다.

시는 관계 공무원과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단 근로자들을 투입해 10일 이상 장기 무단 방치된 자전거를 일제 수거, 수리 가능한 자전거는 소외계층에 무상으로 공급하는 등의 리바이크 자전거로 활용할 계획이다.

다만 재생 불가능한 자전거는 일정 기간 공고 후 폐기 처분함으로써 시민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동시에 행정력 낭비를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시는 4월부터 '무단 방치 자전거 수거 예정 안내문' 스티커를 장기무단방치로 의심되는 자전거에 부착해 자진회수를 유도한 바 있다. 5월 중 일제정비 대상은 소유주가 자진 회수하지 않은 자전거들을 대상으로 한다.

기타 더 자세한 정보는 시 건설과에 전화(390-04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홍재섭 건설과장은 "장기 무단방치 자전거가 늘면서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자전거 보관대를 이용하려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며 "공공 자전거 보관대는 용무를 보는 동안 잠시 자전거를 주차하는 공간으로만 이용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